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한양, ‘과천 한양수자인’ 1순위 청약 경쟁률 31대 1

URL복사

Wednesday, December 08, 2021, 13:12:35

84㎡A는 25세대 모집에 1045명 신청해 최고 경쟁률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양은 지난 7일 경기 과천시 갈현동 일원에 공급하는 ‘과천 한양수자인’ 1순위 해당지역 청약을 진행한 결과 전 타입 마감됐다고 8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4개동, 전용면적 기준 59~84㎡의 총 174세대 규모로 지어집니다.

 

한양에 따르면,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된 단지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에 87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754건이 접수되면서 평균 31.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84㎡A타입은 25세대 모집에 1045명이 신청해 41.8대 1의 가장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습니다. 이 외 타입별 경쟁률은 ▲ 59㎡A 19.8대 1▲ 59㎡B 25.5대 1▲ 59㎡C 26.2대 1▲ 84㎡B 38.3대 1입니다.

 

타입별 공급가격은 ▲ 59㎡A 6억 2000만~6억 5000만원 ▲ 59㎡B 6억 2800만~6억 5420만원 ▲ 59㎡C 6억 2330만~6억 4920만원 ▲ 84㎡A 8억 5028만~8억 8520만원 ▲ 84㎡B 8억 5050만~8억 8600만원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과천 중심부에 위치한 우수한 입지여건 및 개발호재와 함께, 최근 새롭게 선보인 리뉴얼 브랜드 수자인에 대한 호응이 청약률로 이어졌다고 본다”며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우수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22년 맞은 네이버 블로그, AI 추천으로 확 바뀐다

22년 맞은 네이버 블로그, AI 추천으로 확 바뀐다

2025.09.08 15:22:1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 블로그가 ‘기록의 발견, 즐거운 연결’이라는 새 슬로건을 공개하고 AI 기반 개인화 추천 확대 등 서비스 개편을 단행합니다. 네이버[035420]는 서비스 출시 22년을 맞아 네이버 블로그의 AI 개인화 추천을 강화하고 발견과 탐색, 관계와 커뮤니티 강화를 중심으로 한 향후 방향성을 8일 공개했습니다. 2003년 선보인 네이버 블로그는 일상을 기록할 수 있도록 창작 생태계를 고도화하면서 올 8월 기준으로 쌓인 게시글은 33억건 이상, 누적 블로그 수는 약 3700만 개에 달합니다. 오는 10일 선보이는 새로운 ‘블로그 홈’은 기존에 이웃이 올린 최신 게시글을 모아 제공한 데에서 확대 개편, 이웃 최신글과 이용자의 관심사, 이웃 관계가 반영된 콘텐츠도 함께 추천합니다. AI 기반 개인화 추천을 통해 기존 연령별·성별·주제 등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추천하는 것에서 나아가, 이웃 관계·관심사·활동 이력 등을 분석해 이용자가 취향에 맞는 게시글을 탐색하고, 새로운 관심사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용자가 더 활발하게 소통하는 이웃의 글을 우선 살펴볼 수 있는 관계도순 정렬 기능도 선보입니다. 이 기능은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AB테스트를 거쳐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홈 개편을 시작으로, 주제별·연령별 게시글을 추천하는 ‘추천탭’에 연내 개인 맞춤형 추천 기술을 더하는 등 발견 및 탐색 경험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 블로그에서 주목받는 콘텐츠·블로거·트렌드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탭도 신설할 예정입니다. 이용자들이 관심사를 중심으로 다른 이용자와 더욱 활발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소통 기능도 강화합니다. 10일부터 블로그 게시글에 더 다양한 리액션을 남길 수 있도록 공감 이모티콘을 기존 ‘좋아요(하트)’에 더해 ‘웃겨요’, ‘놀라워요’ 등 6종으로 확대합니다. 또 이용자들이 자신의 블로그 메인에 Q&A·투표 등을 추가한 ‘위젯’ 기능도 출시해 다양한 방식으로 다른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같은 관심사와 취향을 가진 이용자들이 함께 콘텐츠를 만들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는 이웃들과 함께 블로그 챌린지에 도전하거나 다른 이용자와 관심사 큐레이션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 등입니다. 네이버는 블로그 홈 개편에 맞춰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는 ‘블로그 홈 보물찾기 이벤트’를 이달 10일부터 23일까지 진행,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이일구 네이버 콘텐츠서비스 부문장은 “네이버 블로그는 ‘기록’이라는 본연의 가치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오며 이용자들에게 20년 이상 꾸준한 사랑과 신뢰를 받으며 성장해 왔다”며 “넥스트 블로그는 블로그에 쌓인 소중한 기록들을 바탕으로, 블로거들이 나와 연결된 사람들의 기록을 통해 새로운 관심사와 트렌드를 발견하고, 창작에 대한 영감을 얻고, 또 관계를 확장해 나갈 수 있는 ‘함께 하는 블로그’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