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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말 은행 대출 연체율 0.25%…전월 比 0.01%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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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4, 2021, 15:12:54

금감원, ‘2021년 10월말 국내은행 원화대출 연체율’ 발표
중소기업·신용대출 중심..전월 比 연체율 소폭 상승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올해 10월말 국내은행의 대출 연체율이 전월 대비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 10월말 기준 국내은행 원화대출 연체율은 0.25%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전월에 비해 0.01%p 상승한 수치이며, 전년 동월(0.34%)와 비교하면 0.09%p 하락한 수치입니다.

 

 

10월에 발생한 신규 연체 발생금액은 9000억 원 수준으로 전월(8000억 원)보다 1000억 원 가량 늘었습니다. 연체채권 정리 규모는 6000억 원으로 전월(1조 7000억 원)에 비해 1조 1000억 원 감소했습니다. 이에 대해 금감원은 “은행이 분기말 연체채권 관리를 강화하기 때문에 연체율은 통상 분기중 상승했다가 분기말에 하락하는 경향을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기업대출 중에는 중소기업대출 연체율이, 가계대출에서는 신용대출 연체율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올해 10월말 기업대출 연체율은 0.30%로 전월 대비 0.01%p 상승했습니다. 대기업대출 연체율은 0.25%로 0.04%p 하락한 데 비해, 중소기업대출 연체율은 0.32%로 0.02%p 올랐습니다.

 

올해 10월말 가계대출 연체율은 0.18%로 전월말(0.17%) 대비 0.01%p 올랐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의 연체율(0.11%)은 전월과 비슷했고, 신용대출 등 주담대를 제외한 가계대출은 지난달(0.30%)보다 0.03%p 상승한 0.33%로 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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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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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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