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신한은행,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디키타카(DIKITAKA)’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디키타카는 ‘데이터로 티키타카’ 라는 뜻으로 고객이 직접 이야기를 만들어 소통하고 기업 보유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야기를 둘러볼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입니다.
LG유플러스와 신한은행,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 11월 체결한 마이데이터 공동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금융·통신·유통 데이터를 활용한 협업모델을 모색해왔습니다.
디키타카는 고객에게 선보이는 첫번째 서비스로 내년 1월 중순까지 약 1개월간 시범 운영됩니다. 고객들은 신한 쏠(SOL)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디키타카에서는 ▲주제에 맞춰 고객들이 직접 실시간으로 서로의 느낌(이모지) ▲사진, 글을 올리고 공유하는 ‘실시간 토픽’ ▲3사의 보유 데이터를 분석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토픽’ ▲다른 고객의 생각을 확인할 수 있는 ‘설문 토픽’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광고성 정보를 배제한 3가지 토픽으로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서비스 출시와 함께 ‘디키타카 서비스 체험하기 이벤트’를 시행합니다.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게시글 등록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마이신한포인트 100포인트, 만족도조사 설문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50포인트를 지급합니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10만 포인트를 추가 지급합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디키타카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 사업역량을 키워나가고 신한은행,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