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크리스마스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가가 한정판 굿즈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재강화로 연말 분위기를 제대로 느끼지 못하는 것이 아쉽다면,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굿즈들로 분위기를 전환해 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연말 홈파티를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클라우드 굿즈’ 3종(로브·맥주잔·무드등)을 공개했습니다. 로브는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브랜드 컬러 다크 네이비로 감성을 더했고 스트라이프 패턴을 입혀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클라우드 전용 맥주잔은 맥주의 원재료인 홉과 보리를 양각으로 형상화했으며 로고를 새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냈습니다. 무드등은 골드·퍼플의 두가지 색상으로 어디에서든 홈 바 무드를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굿즈 3종은 칠성몰·칠성살롱·29cm·텐바이텐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SPC 던킨은 ‘던킨 치어스’ 연말 캠페인의 마지막으로 ‘캠핑 박스’ 캠핑 굿즈를 출시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합니다. 던킨 캠핑박스는 캠핑 브랜드 ‘브루클린 웍스’와 협업해 만든 이동식 수납 박스입니다. 단단한 스틸 소재로, 내부에 우드 도마가 함께 포함돼 있어 수납력을 높였습니다.
윈터 레드·브루클린 탄(브라운 계열) 색상의 2종으로 제작됐습니다. 던킨은 오는 21일까지 일주일간 해피앱에서 던킨 캠핑박스 사전 예약 구매 시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어 22일부터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제품 10000원 이상 구매 시 할인 판매합니다.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은 겨울용품으로 한정판 캐릭터 담요를 내놨습니다. 양털 재질의 ‘코지 베어 블랭킷’은 가로100㎝·세로150㎝ 사이즈로 캠핑·차박 등 야외활동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블랭킷과 오리지널글레이즈드 하프더즌으로 구성된 세트를 17% 할인된 금액에 팝니다.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자체 캐릭터 ‘카도’를 활용한 ‘카도 무드 램프’를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도 무드 램프는 터치로 밝기 조절이 가능하고 충전 방식으로 작동해 실내나 겨울 캠핑에서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을 통해 써브웨이 메뉴 1만원 이상 구매 시 카도 무드 램프를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특별 제작한 ‘카도 전용 산타모자’가 제품에 포함돼 있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할 수 있습니다. 전국 써브웨이 매장에서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1인당 최대 3개로 구매 수량이 제한됩니다.
맥도날드는 신메뉴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 출시를 기념해 친환경 크리스마스 장식(오너먼트) 증정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장식은 매장에서 수거된 플라스틱 컵과 컵 뚜껑 등 일회용품을 충전재로 재탄생시킨 친환경 굿즈입니다.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은 이번 굿즈는 후렌치 후라이·크리스마스 양말·산타클로스 모자·트리볼 등 총 4가지 모양을 맥도날드 특유의 컬러로 디자인했습니다. 신메뉴 세트 1개당 굿즈 1종이 랜덤으로 지급되며, 굿즈는 딜리버리를 제외한 매장 방문 고객에 한해 소진 시까지 한정 수량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뚜기는 컵스프 ‘산타컵스프 포타주’를 출시하며 디지털 굿즈를 무료로 선보입니다. 디지털 기기 사용에 익숙한 소비자들을 겨냥해 오뚜기가 최초로 제작한 디지털 굿즈입니다. 1970년 출시한 산타스프 캐릭터를 재해석해 만든 2021년 산타와 컵스프, 눈사람 등 오브제를 활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산타컵스프 디지털 굿즈는 태블릿 PC와 모바일 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어리 템플릿 및 디지털 스티커, 가로·세로형 배경화면, 움직이는 배경화면(gif 파일)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됐습니다. 해당 굿즈는 오뚜기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