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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주 분양] 대구 ‘동대구역센텀화성파크드림’ 등 7255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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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December 18, 2021, 06:12:00

전국 13개 단지에서 분양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12월 넷째 주(20~26일)에는 지난 주보다 아파트 공급 물량이 1만여 가구 이상 줄어듭니다. 

 

18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12월 넷째 주에는 전국 13개 단지에서 총 7255가구(일반분양 6041가구)가 분양을 진행합니다. 지난 주 1만 8593가구(일반분양 8041가구)의 공급물량과 대비하면 1만 1338가구가 줄었습니다.

 

공공택지 민간분양 사전청약 접수가 종료되고 분양 일정을 내년으로 미룬 단지들이 늘어나며 공급 물량 감소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12월 넷째 주 대부분의 분양 물량은 5대 광역시 등 지방에서 공급됩니다. 이 중 주목해 볼 만한 단지는 화성산업이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재정비촉진지구에 공급하는 ‘동대구역센텀화성파크드림’입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15층, 22개동, 전용 39~111㎡, 총 145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952가구를 일반 분양합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암재정비촉진지구는 대구도시철도 1호선 동대구역, 동구청이 인접한 역세권 단지입니다.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와 지역 주요 도로망도 단지 인근에 자리잡아 교통 인프라가 우수한 단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요 백화점, 상업시설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이 외에 울산 울주군 청량읍 ‘울산뉴시티에일린의뜰2차’, 충남 아산시 배방읍 ‘힐스테이트천안아산역듀클래스’ 등도 분양 일정에 돌입합니다.

 

모델하우스는 8곳이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오픈을 앞둔 곳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더샵송도아크베이’, 충북 음성군 대소면 ‘음성푸르지오더퍼스트’, 전남 나주시 송월동 ‘나주역자이리버파크’ 등입니다.
 
‘음성푸르지오더퍼스트’는 대우건설이 충북 음성군 성본산업단지 내 민간분양으로 공급하는 첫 아파트입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동, 전용 74~110㎡, 총 1048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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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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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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