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LG전자, ‘스탠바이미’ 해외 시장 진출 본격화

URL복사

Tuesday, December 21, 2021, 14:12:06

스위블·틸트·로테이팅 등..자유로운 화면 조정 기능
월 생산량 초기 대비 3배↑..아시아 국가 우선 진출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전자[066570]는 이달 홍콩을 시작으로 다음 달 싱가포르, 베트남 등 아시아 주요 국가로 LG 스탠바이미 해외 출시를 본격 확대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해외 출시를 앞두고 최근 경북 구미에 위치한 TV 생산라인의 생산능력도 확대했습니다. 구미 생산라인에서 생산되는 LG 스탠바이미 월 생산량은 출시 초기와 비교해 3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LG전자는 iOS 기반 기기와 연동해 애플 에어플레이(Airplay) 기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시작했습니다. 업데이트는 이번주 내 완료될 예정입니다.

 

LG전자는 시각장애인의 접근성을 높이는 음성안내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고객이 리모컨으로 제품을 조작할 때 작동 상황과 고객이 선택한 앱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음성으로 제공해줍니다.

 

또한 ‘미라캐스트’를 이용한 PC 연동 시에도 세로 화면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스탠바이미를 지난 8월 국내에 가장 먼저 출시했습니다. 소비자들은 다양한 콘텐츠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집 안 원하는 장소로 간편하게 이동해가며 시청할 수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는 27형(대각선 길이 약 68㎝)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화면 좌우를 앞뒤로 각각 65도까지 조정하는 스위블(Swivel) ▲위아래로 각각 25도까지 기울일 수 있는 틸트(Tilt) ▲시계 및 반시계 방향 각각 90도 회전하는 로테이팅(Rotating)을 지원합니다.

 

높이도 최대 20cm 내에서 조정 가능해 고객은 시청 자세에 맞춰 화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LG 스탠바이미의 차별화된 폼팩터를 앞세워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 Electronics' 'Stand By Me', starts to enter the overseas markets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