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G News 부·울·경 뉴스

부산대 박물관, ‘농업인의 날’ 맞아 전통나눔 행사 개최

URL복사

Friday, October 31, 2025, 09:10:16

부산·양산·밀양 캠퍼스 및 지역아동센터서 전통체험 진행
광복 80주년 특별전 연계…농업과 전통문화 의미 확산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 박물관이 ‘제30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전통문화와 나눔의 의미를 더한 특별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부산대는 내달 4일부터 11일까지 부산·양산·밀양 등 각 캠퍼스와 금정구 지역아동센터에서 ‘농업인의 날과 민속놀이 한마당’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2016년부터 매년 이어온 부산대 박물관의 대표적인 지역 문화행사로, 우리 농업의 가치와 전통문화를 계승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올해 행사는 더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윷놀이 ▲전통활쏘기 ▲투호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비롯해 ▲굴렁쇠 ▲공기놀이 ▲오재미놀이 ▲딱지치기 ▲오목 ▲고무신놀이 등 다양한 옛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통떡 나눔과 에코파우치·큐브 열쇠고리 만들기 등 체험형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됩니다. 부산대는 올해 행사에 NH농협은행 부산대지점의 후원을 받아 지역사회 참여를 더욱 확대했습니다.

 

금정구 소재 14개 지역아동센터의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전통떡과 민속 체험교구를 전달해 우리 농업의 중요성과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교육부의 ‘2025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으로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시와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참가자들은 부산대 박물관에서 열리는 ▲‘어둠에서 빛으로’(‘위안부’ 할머니의 동반자 김문숙 특별기획전) ▲‘다시, 피어나다’(일본군 ‘위안부’ 김순악·심달연 할머니 압화작품전) 전시와 함께 관련 큐브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대는 캠퍼스별로 일정을 나누어 진행해 더 많은 시민과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밀양캠퍼스에서는 4일 학생회관 일원, 양산캠퍼스는 6일 간호대학 일원, 부산캠퍼스는 11일 박물관 앞 새벽뜰에서 각각 행사를 엽니다.

 

임상택 부산대 박물관장은 “농업인의 날을 10년간 꾸준히 지역민과 함께 기념해온 역사를 이어가고, 광복 80주년을 맞아 더욱 뜻깊은 행사를 준비했다”며 “리뉴얼된 박물관에서 전시와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배너

동원그룹, 2026년 대표이사급 인사 단행

동원그룹, 2026년 대표이사급 인사 단행

2025.10.31 14:31:5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31일 동원그룹은 2026년도 대표이사급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동원시스템즈는 패키징사업부문 대표에 윤성노 패키징영업본부장을 선임했습니다. 윤 신임 대표는 지난 1997년 입사 후 동원건설산업, 동원F&B 경영지원실장, 동원산업 인재전략실장 등을 거쳤습니다. 윤 신임 대표는 캔·페트·유리병 등 패키징 사업과 무균충전음료 등 신사업 경쟁력 강화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동원기술투자 대표이사에는 이진욱 동원산업 전략기획실장이 발탁됐습니다. 동원기술투자는 2022년 설립된 기업형 벤처캐피탈(CVC)로, 전략 투자와 신사업 발굴을 담당합니다. 1975년생인 이 신임 대표는 미쓰이스미토모은행, BNP파리바, 한국수출입은행 등을 거쳐 DL케미칼 CFO를 역임한 금융·재무 전문가입니다. 동원홈푸드는 중국 법인장으로 정해철 동원F&B 해외사업부 상무를 내정했습니다. 정해철 신임 법인장은 글로벌 식품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현지 조미식품 사업 강화 역할을 맡습니다. 중국 법인은 소스·드레싱·시즈닝 등을 생산해 국내 식품기업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각 사업 부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잠재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물을 발탁했다”며 “수산·식품·소재·물류 등 핵심 사업을 확장하고 신성장동력 발굴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