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연말을 앞두고 크리스마스인 25일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일렉트로맨 수비드 머신'을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일렉트로맨 수비드 머신 구매 고객에게 ‘수비드 전용 컨테이너 10ℓ’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수비드(SOUS VIDE)’란 진공 처리된 식재료를 물속에서 순환 가열방식으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며 익히는 저온 조리법을 말합니다. 일반 직화 가열 조리에 비해 재료의 맛과 향 보존성이 높으며 수분이 유지되는 식감이 특징입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일렉트로맨 수비드 머신의 경우 0.1도 단위로 온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최대 95도 온도와 최대 99시간 59분 시간 설정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스테인레스 외관 재질로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손쉬운 LED 터치 패널과 어느 용기에나 고정할 수 있는 후면 고정 집게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IPX7 등급의 생활방수 등급과 KC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제품을 구입한 이마트 매장이나 매직쉐프를 통해 제품 AS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홈파티를 위한 스테이크용 고기 수요가 늘고 있는 점도 고려했다는 설명입니다.
이마트 분석 자료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 한우 등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9.4% 신장했으며, 한우 안심 매출 역시 같은 기간 53.8% 증가했습니다. 지난달 동기간(11월 1~21일) 대비해서도 각 27%, 45% 올랐습니다.
장효영 이마트 주방가전 바이어는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와 연말 스테이크 수요 급증에 따라 최근 인기 조리법으로 떠오른 수비드 머신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에 맞춰 트렌디한 주방 가전들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 2017년부터 일렉트로맨·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를 선보였고, 2018년부터는 1~2인 가정을 타겟으로 한 일렉트로맨 혼족 가전 시리즈를 판매해 왔습니다. 올해도 보이는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일렉트로맨 850도 스테이크 그릴 등 주방 PB 가전들을 내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