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토스증권, 10대 고객 유치 시동…계좌 만들면 미국주식 1주 공짜…

URL복사

Friday, December 24, 2021, 13:12:40

토스증권, 청소년 대상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 개시
지난해 신규 청소년 계좌 47만 개 이상..투자 수요 상승에 대응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토스증권이 10대 청소년의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를 오픈하며 청소년 고객 대상 증권계좌 유치에 뛰어들었습니다.

 

토스증권은 10대 청소년 고객들의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은 보호자 동의를 거쳐 토스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됩니다.

 

청소년 고객은 토스 앱에 접속해 신분증과 본인 명의 계좌를 통한 본인 인증 후 보호자 동의 절차가 완료되면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위해서는 여권·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원동기면허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좌 개설을 신청하면 보호자 휴대폰으로 알림이 전송되며 보호자는 자녀의 계좌 개설 동의 및 공동인증서를 통한 가족관계 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보호자가 청소년 자녀의 계좌 개설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보호자가 신청 및 동의 절차를 완료하면 자녀에게 알림이 전송되고 자녀가 직접 토스증권에 접속해 계좌를 개설하면 됩니다.

 

토스증권은 10대 청소년들에게 직관적 투자 경험을 선보이고 투자를 하나의 문화로 정착시킬 계획입니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저성장·고령화 등 뉴노멀로 불리는 투자 환경에서 금융 교육과 투자 경험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부모와 함께 10대 청소년 스스로 투자를 경험하고 공부하는데 있어 이번 비대면 서비스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미성년자들의 주식 계좌 수는 매년 급격한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신규 개설된 미성년자 명의 주식 계좌는 47만 5399개로 전년 대비 5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한편 토스증권은 이달 말까지 신규 계좌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1주 선물받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토스증권은 이벤트 기간 내 생애 최초로 토스증권 계좌를 개설하는 청소년 고객에게 미국주식 1주를 지급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