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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그린파워, 8MW급 해상풍력 시험사업 내년 1월 시운전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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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24, 2021, 13:12:23

영국·중국 이어 전세계 3번째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대한그린파워는 국내 최초, 전세계 3번째로 시도되는 8MW급 초대형 풍력발전 시험사업이 내년 1월 시운전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대한그린파워 모회사 대한그린에너지는 지난해 5월부터 서해안 해상풍력 발전 산학연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있다. 전라남도, 전남테크노파크, 에너지연구원, 두산중공업 등과 함께 8MW급 해상풍력 발전 시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8MW급 해상풍력 실증기반 구축사업은 발전기 1기당 200억 원이 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대한그린에너지는 풍력발전기 설치를 담당하고 있다. 자체 변전소 및 송전선로를 현물출자 방식으로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지난 10여 년간 발전용량 3MW급 풍력발전기 중심에서 2019년 길이 68 m 블레이드(풍력발전기 날개) 용량 5MW급이 개발된 상태다. 대한그린파워는 내년 1월 시운영을 앞둔 블레이드 길이 100 m의 8MW급 초대형 풍력터빈이 향후 해상풍력 시장의 주력 모델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박근식 대한그린파워 대표는 “해상풍력이 탄소중립 시나리오 실현을 위한 유력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서는 더욱 중요한 에너지 발전 사업”이라며 “8MW급 시험사업은 국산 대형 터빈의  상업운영을 목표로 산학연 및 민간기업이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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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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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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