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코스피 마감] 양도세 회피 물량에 닷새만에 하락…3000선 내줘

URL복사

Monday, December 27, 2021, 16:12:19

0.43% 내린 2999.55 기록
양도세 확정 시한(28일) 앞두고 개인 매도 확대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코스피가 닷새 만에 하락 마감했다. 개인들의 양도소득세 회피성 매물이 출회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연말을 맞아 거래량이 감소하는 등 관망세도 짙었다.

 

27일 코스피 지수 전 거래일 대비 0.43% 내린 2999.55에 거래를 마쳤다. 오는 28일 배당락을 앞두고 금융투자 중심의 프로그램 매수세와 개인의 매도세가 겹치며 장중 내내 보합권 등락을 거듭하다 결국 소폭 약세로 마감했다.

 

이재선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양도세 대주주 확정 시한을 앞두고 개인 매도세가 확대됐다”며 “연말을 맞아 증시가 한산한 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내년 주식 양도세 대상이 되는 대주주 확정 시점은 오는 28일이다. 한 종목을 10억 원 이상 보유할 경우 대주주로 분류돼 주식 양도차익의 20~25%의 세금을 부과하게 된다.

 

개인이 홀로 5224억 원 가량을 순매도하며 지수를 끌어내렸다. 기관은 4203억 원 가량, 외국인은 435억 원 가량을 순매수했다.

 

업종별로는 하락 우위의 흐름을 보였다. 의료정밀이 1% 이상 올랐고 섬유·의복, 보험 등이 상승 마감했다. 운수창고, 은행이 1% 대 하락했고 서비스업, 철강·금속, 운수장비 등이 약세로 마감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도 삼성바이오로직스, LG화학을 제외하고 대부분 파란불을 켰다. SK하이닉스, 삼성SDI, 카카오가 1% 이상 내렸고 현대차, 삼성전자, NAVER 등도 하락 마감했다.

 

이날 거래량은 4억 6289만 주, 거래대금은 8조 1340억 원 가량을 기록했다. 상한가 2 개를 포함해 446 종목이 상승했고 하한가 없이 405 종목이 하락했다. 보합에 머무른 종목은 80 개였다.

 

한편, 코스닥은 0.39% 올라 1011.36을 기록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2025.04.15 15:26:0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렌차이즈업계의 배달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푸라닭 치킨이 홀 매장 판매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홀 전용 메뉴와 함께 스타 셰프와의 협업도 예고하며 홀 매장 경쟁력 확대를 차별화 전략으로 삼았습니다. '프리미엄 치킨 다이닝'을 표방하는 푸라닭 치킨의 시도가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쏠니다. 푸라닭 치킨은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이더스에프엔비 본사 사옥에서 ‘푸라닭 2.0 브랜드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푸라닭 치킨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푸라닭 2.0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신메뉴와 앞으로 선보일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푸라닭 2.0 프로젝트의 핵심은 홀 매장의 차별화입니다. 이를 위해 푸라닭 치킨은 홀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했습니다. 고급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하고 조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을 접목해 세련된 분위기를 내세웠습니다. 방문 고객과 배달기사의 동선을 분리해 매장 내 시식 고객의 '치킨 즐기는 시간'을 방해받지 않도록 했습니다. 직영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홀 운영 전용 메뉴도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치킨 플래터는 시그너처 플래터 치킨과 사이드&토핑, 샐러드를 디저트처럼 층을 나눠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푸라닭 2.0 특화 메뉴는 윙콤보 플래터, 골뱅이 플래터, 국물닭발 플래터, 깐풍치킨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장성식 푸라닭 치킨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푸라닭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가장 보여주고 싶은 가치는 다채로운 맛"이라며 "이를 위해 배달 메뉴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플레터 개념을 도입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플래터는 특제 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가진 프라닭의 강점을 극대화한 메뉴"라며 "한 가지 메뉴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래터의 장점은 푸라닭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븐 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입니다. 굽고 튀기는 오븐 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소스, 토핑을 활용해 치킨을 만드는 게 특징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올해 초 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치킨업계 후발주자인 푸라닭 치킨은 '프리미엄 치킨'을 브랜드 정체성으로 설정하고 치킨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실제로 브랜드 로고와 매장 인테리어 등은 검정색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치킨 패키지는 명품 가방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윙콤보 플레터는 푸라닭 대표 윙콤보 5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입니다. 긴 접시 위에 치킨을 놓고 사이 사이에 샐러드를 배치해 일반적인 치킨 매장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이 2.0 쇼케이스 특별 신메뉴로 공개한 깐풍 윙콤보는 향취고추와 볶음땅콩, 특제소스를 더해 만들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하며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참석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권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5월 치킨 1종과 파스타 1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메뉴 모두 권 셰프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을 접목했습니다. 권 셰프는 컬래버레이션 메뉴 준비 과정에 대해 "협업 메뉴는 품질과 단가를 맞춰가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단계"라며 "나폴리 지역 중에서도 아말피와 포지타노하면 떠오르는 재료가 키포인트"라고 신메뉴에 대한 힌트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푸라닭 치킨이 레스토랑처럼 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홀 메뉴에 집중한 뒤 시스템이 안정화되면 배달까지도 염두에 고 있다"며 "최대한 빠르게 출시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