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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S21의 보급형 ‘갤럭시 S21 FE 5G’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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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4, 2022, 11:01:32

CES 2022서 선보여, 11일 공식 출시
‘갤럭시 S21’와 동일한 프로세서 탑재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2’를 앞두고 ‘갤럭시 S21 팬 에디션(Fan Edition) 5G’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갤럭시 S21 FE 5G’는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S21’ 기능 중 갤럭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들을 엄선해 적용한 제품입니다.

 

‘갤럭시 S21 FE 5G’는 후면 카메라가 매끄럽게 이어져 일체감을 추는 ‘컨투어 컷’(Contour Cut) 프레임을 적용, ‘갤럭시 S21’ 프리미엄 시그니처 디자인의 세련된 느낌을 구현했습니다.

 

또한 7.9㎜ 두께의 슬림한 바디로 주머니에도 쉽게 들어가며 색상 또한 올리브, 라벤더, 화이트, 그래파이트 등 네가지 옵션이 제공됩니다. ‘갤럭시 S21’ 시리즈와 동일한 프로세서를 탑재해 프리미엄 성능도 구현했습니다

 

240㎐의 빠른 터치 응답률과 120㎐ 주사율, 6.4형의 다이내믹 아몰레드(Dynamic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갖춰 고사용 게임과 동영상 시청 등 사용자들은 몰입감 있게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배터리에 대한 기존 갤럭시 사용자들의 니즈도 반영했습니다.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고 최대 25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30분을 충전해도 하루 종일 배터리 충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3200만화소의 전면 카메라와 강화된 AI 페이스 복원(AI Face Restoration) 기능을 탑재해 고품질의 셀카 촬영이 가능합니다. 듀얼 레코딩(Dual Recording)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의 전면과 후면에서 진행되는 장면을 전후면 카메라를 통해 동시에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삼성의 One UI 4를 적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안전하게 표현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됩니다. 고객들이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홈 화면, 아이콘, 알림, 배경 화면 등을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안과 프라이버시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프라이버시 대시보드를 탑재해 ‘갤럭시 S21’의 One UI 4와 동일하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S21 FE 5G는 오는 11일 공식 출시되며 출시 국가는 현지 시장 상황에 따라 결정될 예정입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Mobile eXperience)사업부장(사장)은 “‘갤럭시 S20 FE’와 ‘갤럭시 S21’ 라인업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좋았기 때문에 ‘갤럭시 S21 FE 5G’에도 갤럭시 팬들에게 가장 중요한 니즈를 충족하는 프리미엄 기능을 탑재했다”고 말했습니다.

 

▶Samsung Electronics unveils Galaxy S21's entry-level 'Galaxy S21 FE 5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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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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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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