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전자[066570]는 4일 콘퍼런스콜 형식의 기자간담회를 열고 2022년형 LG 올레드 TV의 라인업과 미래 자발광 TV 시장 선도를 위한 사업 전략을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올해로 올레드 TV 사업 10년차를 맞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올레드 TV 시장은 총 800만 대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액 기준으로 약 140억 달러에 육박합니다.
LG전자는 지난 2013년 세계 최초 올레드 TV를 상용화한 이후 올레드 TV에 대한 시장 선도적인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먼저 2022년형 올레드 TV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세계 최대인 97인치와 세계 최소인 42인치가 새롭게 추가돼 초대형 화면으로 강력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대각선 길이 106㎝인 42인치 제품은 책상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 적합한 크기로, 세컨드 TV나 게이밍 TV 수요를 공략할 예정입니다.
발광 효율이 뛰어난 차세대 올레드 패널을 사용하는 ‘올레드 에보’ 신제품도 선보였습니다. 지난해 출시한 제품보다 밝기와 화질이 개선됐습니다. 지난해 1개 시리즈 3개 모델에서 2개 시리즈 11개 모델로 라인업도 늘렸습니다.
특히 올해 선보이는 올레드 에보(G/C 시리즈)에는 복합섬유구조를 활용한 신소재를 적용합니다. 65형 신제품은 같은 화면 크기의 지난해 제품 대비 45% 가벼워 배송과 설치가 더 간편합니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은 "올해 세계 최대인 97형 올레드TV를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하고 초대형 시청 경험을 원하는 프리미엄 수요를 공략할 예정"이라며 "기존 48형 올레드TV와 함께 세계 최소 42형 올레드TV를 출시해 세컨드 TV나 게이밍 TV 수요를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본부장은 "글로벌 TV 시장은 매년 2억에서 2억 2000만대 규모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며 "환경 변화 수요에 대응하면서 올레드를 앞세워 프리미엄 TV 위주로 시장을 준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