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농심(대표 박준)은 라면의 친환경 포장재 사용을 확대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최근 무파마탕면 묶음포장을 기존 빨간색 비닐에서 투명한 비닐로 교체하고, 앞면과 옆면에 브랜드 디자인과 표기사항 등 최소한의 내용만 삽입했습니다.
농심에 따르면 포장재를 투명 비닐로 바꿨을 경우 인쇄에 사용하는 잉크 사용량은 줄이고 재활용 효율성이 높아지는 등 자원의 절약과 순환 촉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농심은 인쇄용 잉크 사용량을 연간 5톤 이상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서 농심은 지난해 6월 생생우동 묶음 포장을 밴드로 감싸는 방식으로 교체해 연간 약 10톤의 플라스틱 필름 사용량을 줄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친환경 라면 묶음 포장법으로 밴드형태의 포장과 투명 비닐 두 가지 방법을 시행해본 뒤,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타 제품으로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입니다.
농심 관계자는 “친환경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으로 사소한 것도 놓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바꿔 나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