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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90, 국내시장 평정…‘글로벌 럭셔리 세단’ 출사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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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3, 2022, 17:01:10

12일까지 1만 8000대 이상 계약
지난해 글로벌 럭셔리 세단 마켓 톱 텐 진입
글로벌 연평균 2만대 판매 목표 북미ㆍ중국ㆍ중동 등에 출시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제네시스의 플래그십 모델인 G90의 완전변경 4세대 모델 계약 대수가 계약 신청 두 달 만에 1만 8000대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3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G90은 국내 계약 첫날인 지난해 12월 17일 1만 2000대를 돌파했으며, 전날까지는 총 1만 8000대 이상 계약됐습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이날 제네시스 수지(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소재)에서 개최한 플래그십 세단 G90의 미디어 행사에서 “제네시스는 지난해 글로벌 연간 판매 20만대 돌파와 글로벌 럭셔리 마켓 톱 텐에 진입했으며 2년 연속 국내 고급차 판매 1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장 사장은 “G90는 오늘의 제네시스가 세계 시장에 자신 있게 선보이는 궁극의 플래그십 세단이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보여준다”며 “ 초대형 럭셔리 세단의 연간 글로벌 수요가 23만대 수준으로 정체하겠지만, G90가 이 시장에서 2023년 8.6% 점유율을 기록하게 될 것이다”고 전망했습니다.

 

 

제네시스 G90의 전장은 5275㎜, 전폭은 1930㎜, 전고는 1490㎜, 축거는 3180㎜으로 380마력의 최고출력과 54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차량의 주행 조건에 따라 연료를 최적 분사하는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과 유입되는 공기를 빠르게 식혀 가속 응답성을 높여주는 수랭식 인터쿨러 등을 적용했습니다. 5인승 후륜구동 모델을 기준으로 9.3km/L의 복합 연비를 기록했습니다.

 

아울러 G90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담았습. 전면부에는 신규 크레스트 그릴은 두 층으로 구성된 지-매트릭스 패턴은 입체적으로 쌓아 올린 레이어드 아키텍처가 적용돼 입체감을 살렸습니다.

 

그릴 양옆에 자리 잡은 두 줄로 구성된 헤드램프는 제네시스가 선보인 헤드램프 중 가장 얇은 두께입니다. 얇은 헤드램프를 구현하기 위해 하향등과 상향등을 교차 배치했습니다. 또한 하향등에는 MLA 기술을 도입해 얇은 헤드램프가 적용됐음에도 전방 시야 확보에 무리가 없도록 했습니다.

 

실내는 운전석과 2열 탑승자를 배려한 디자인으로 구성했습니다. 센터패시아를 길게 관통하는 송풍구는 센터패시아의 상단부와 하단부를 나눠주는 역할을 합니다. 전자식 계기반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동일한 위치에 적용시켜 운전 중 시선의 이동을 최소화했습니다.

 

판매 가격은 세단 8957만 원, 롱휠베이스 1억 6557만 원이며 옵션에 따라 가격이 올라갑니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장 사장은 "제네시스는 G90 고객의 이동을 최대한 가치 있는 시간으로 만들기 위해 제네시스가 보유한 모든 최첨단 기술을 집약했다”며“이달 중부터 고객에게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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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포스코케미칼, 연간 최대 실적…영업이익 109 증가

포스코케미칼, 연간 최대 실적…영업이익 109% 증가

2022.01.26 12:03:5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포스코케미칼이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지난해 연간 최대 경영실적을 달성했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연결 기준으로 지난해 매출액 1조9895억원, 영업이익 1217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매출은 27.0%, 영업이익은 101.9% 증가했다고 26일 발표했습니다. 이는 연간 기준으로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이며 영업이익은 두 배 이상 늘어난 실적입니다. 에너지소재사업에서는 전기차 배터리용 하이니켈 양극재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리튬, 니켈 등 원료가격 상승이 판매가에 반영되며 매출액이 전년보다 59.7% 늘어난 85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포스코ESM을 합병하며 양극재 사업에 처음 진출한 2019년의 양∙음극재 매출액 2190억원과 비교해 2년만에 289% 증가한 수치입니다. 전체 사업에서 차지하는 매출 비중 역시 같은 기간 14.8%에서 42.8%로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라임케미칼사업에서는 조강생산량 증가에 따른 라임(생석회) 제품 판매확대와 유가 상승으로 콜타르, 조경유 등의 제품 판매 단가가 오르며 전년 대비 16.4% 증가한 6753억원의 매출을 거뒀습니다. 내화물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증가한 4625억원입니다. 전극봉과 인조흑연 음극재의 원료인 침상코크스를 생산하는 자회사 피엠씨텍은 전기로 가동률 상승에 따른 제품 수요 증가로 전년 대비 53.7% 증가한 1724억원의 매출액과 22.1%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양·음극재 사업 투자 확대에도 성공적인 유상증자를 통해 부채비율은 60.9%로 전년 104.0% 대비 43.1%p 감소했고 현금성 자산은 1조3512억원으로 증가하는 등 재무건전성을 강화했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향후 전기차시장이 성장하며 배터리소재 수요가 확대되는 가운데 특히 주행거리 증대를 위한 차세대 소재의 수요 역시 높게 유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오는 5월 세계 최대 규모인 연산 9만톤의 양극재 광양공장을 종합 준공하고, 북미, 중국, 포항에 양극재 공장을 신∙증설하는 등 글로벌 양산거점 구축에 나섭니다. 음극재는 전기차용 저팽창 천연흑연 생산 설비를 증설하고 인조흑연 음극재도 본격 생산을 시작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합니다. 올해 양극재는 연산 10만 5000톤, 음극재는 8만 4000톤의 생산능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또한 지난해 국내 배터리 소재 최초로 음극재 생산공정에 대해 환경부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양극재에 대해서도 인증을 추진하고 배터리소재 원료 공급망의 투명성과 안정성을 확보하는 등 ESG 경영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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