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이 국내 히트상품으로 미국 내 냉동만두 사업을 본격화합니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얇은피 꽉찬속 만두(얄피만두)’ 2종을 미국 현지에서 직접 생산해 미국 최대 규모의 아시안 슈퍼마켓인 ‘H마트’에 입점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풀무원USA는 그동안 두부와 김치를 포함한 식물성 재료로 속을 채운 ‘얇은피 꽉찬속 김치만두’를 미국 대형마트 등에 판매해 왔습니다. 이번에 얄피만두 2종(고기만두·김치고기만두)을 현지 생산을 통해 추가로 선보입니다. 이로써 미국 시장에 총 3종의 얄피만두 라인업을 구축했습니다.
풀무원USA의 냉동만두 매출은 최근 3년(18~21년) 간 연평균 9.4% 성장하며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품 출시로 얄피만두를 미국에서도 풀무원의 대표 만두 품목으로 육성하고, 나아가 미국 만두 시장을 얇은피 중심으로 재편하겠다는 게 풀무원USA 측 계획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얄피만두 2종은 이달 중순 출고를 시작해 현지 아시안 슈퍼마켓 매장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특히 미국 전역에 매장을 둔 아시안 슈퍼마켓 유통업체인 H마트에 입점해 본격적인 미국 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전략입니다.
H마트는 지난 1982년 설립 후 현재 미국 97개 매장에서 다양한 동서양의 식료품을 판매하고 있는 미국 최대 아시안 푸드 유통업체로, 현지 교포 및 미국인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아시안 슈퍼마켓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혜상 풀무원USA 아시안 카테고리 마케팅팀 PM은 “얄피만두의 제품력이 미국 냉동만두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며 “온·오프라인에 걸친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얄피만두를 풀무원USA의 대표 만두 품목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얄피만두는 풀무원이 2019년 국내에 첫 출시한 냉동만두입니다. 0.7㎜ 두께 만두피로 출시 이후 인기를 끌었으며 지난해 말 누적 매출 24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