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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사후 단체보험 공백보장’..흥국화재, 신상품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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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3, 2016, 10:02:32

업계 최초 단체→개인보험으로 전환 가능한 상품..배타적사용권 획득
'무배당 더 좋은 직장인 안심보험' 출시..“보험사각지대 해소될 것”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흥국화재가 업계 최초로 직장 단체보험 보장이 끝나도 실손의료보험 등 일부 담보를 추가해 계속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흥국화재는 장기보험과 일반 보험을 결합한 신상품 '무배당 더 좋은 직장인 안심보험'을 개발해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품은 손해보험협회로부터 3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배타적사용권이란 독창적인 상품을 개발한 회사의 신상품개발이익 보호를 위해 일정기간 동안 독점판매 권한을 인정하는 제도다. 흥국화재의 '무배당 더 좋은 직장인 안심보험'은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해 3개월간 다른 보험사에서 비슷한 상품을 판매할 수 없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단체보험 보장이 종료되더라도 본인이 원하면 일부 담보를 추가하거나 증액해 지속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예컨대, 회사 퇴사 또는 은퇴 후 실손의료보험(입통원)을 포함해 암 진단이나 사망보험금 등의 보장을 담보를 추가하거나 보장금액을 증액할 수 있다. 


또 기존 직장인 단체보험에서 보장됐던 담보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회사에서 단체보험만 가입한 채 개인보험에 들지 않았던 '보장 사각지대'에 놓인 직장인들을 위한 상품이라는 것. 또 단체보험에서 개인보험으로 전환했을 때 증액한 만큼 보험료가 오를 뿐 보험료에 큰 차이가 없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그 동안 단체보험에 가입해 보장을 받던 가입자가 퇴직한 후 개인 보험에 가입하려면 번거로움이 있었다. 또 50대 이후에는 병력과 고령이라는 이유로 보험가입을 거절당하는 경우도 있다. 만약 보험에 가입된다 하더라도 보험료가 비싼 편에 속한다.


특히 이번 상품으로 퇴사 후 재취업하기 전 보장공백을 해소할 수 있다. 기존 단체보험의 실손보험 등을 유지하거나 보장을 추가했다가 단체보험에 가입된 회사에 취업하게 되면 늘렸던 보장내용을 다시 빼거나 감액할 수 있어 보험료를 낭비하지 않아도 된다.


또 상해·질병으로 사망·수술·입원하게 되면 보험금을 지급하고,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을 집중 보장하며 치매 진단을 받은 경우 진단비도 지급한다. 가입나이는 만 15세부터 65세까지며, 보험기간은 최고 100세까지 가능하다. 보험료는 40세 남자, 상해 1급, 15년납 기준으로 2만1000원 수준이다.

이정철 상품계약지원실장은 “더 좋은 직장인 안심보험은 단체보험과 개인보험 사이에서 사각지대에 놓인 계약자들을 보장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품이다“며 “신개념 단체보험 활성화를 통해 장기보험 신규시장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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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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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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