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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협력사 ‘안전보건 역량 평가제도’ 도입…입찰기준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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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08, 2022, 11:02:10

협력사 안전역량 강화 위한 다양한 행보 돌입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이 협력사를 대상으로 안전보건 역량 평가를 도입하는 등 안전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행보에 나섭니다.

 

롯데건설은 건설업계 처음으로 협력사에 대한 ESG 안전보건 역량 평가제도를 도입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평가는 신용평가사와 연계해 ▲안전경영 ▲안전관리 ▲안전투자 ▲안전성과를 큰 틀로 19개의 세부항목을 체크 후 1~7등급으로 구분하는 순으로 진행됩니다.

 

평가 결과는 협력사의 입찰 자격 기준으로 활용되며, 부실등급을 받은 협력사는 입찰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롯데건설은 철근콘크리트공사, 토공사, PC공사 등 고위험 공종 협력사를 대상으로 평가를 우선 도입할 예정이며 향후 기타 공종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입니다.

 

롯데건설은 지난 1월 27일 우수 협력사와 고위험 공종 협력사를 포함해 총 20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교육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내용과 함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및 이행을 위한 방안 등에 관한 내용을 다뤘습니다.

 

아울러, 롯데건설은 안전보건관리 우수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포상제도를 확대합니다. 안전보건 최우수 협력사를 대상으로 수의계약 기회를 부여하는 등 협력사의 노력에 대한 실질적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향후 파트너사의 안전보건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파트너사와 함께 협력해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경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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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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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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