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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든 둘이든 상관없어”…달달한 화이트데이 보내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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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13, 2022, 12:03:36

취향 연계·입덧캔디·다이슨 경품 등 다양한 프로모션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가가 화이트데이(3월 14일)를 앞두고 분주합니다. 각종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해 10대부터 30대까지 여심·남심 공략에 나섭니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취향 선물’을 선보입니다. 취향 관련 트렌드가 가장 두드러지는 소형가전 상품군의 경우, 올해 1~2월 매출이 전년 대비 20% 수준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등 취향소비가 MZ 세대들의 주 소비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먼저 취향과 연계한 선물 상품으로 스마트 디바이스가 있습니다. 봄을 맞아 야외 활동에 나서는 MZ세대 위한 맞춤 선물로 스마트 워치,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마련했습니다. 본점·노원 등에 입점한 윌리스 매장에서 ‘애플워치 SE GPS’, ‘에어팟 프로’를 할인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홈 라이프’ 아이템도 인기입니다. 커피머신 관련 매출은 지난해 전년 대비 16% 신장했으며 올해 1~2월에도 20% 증가했습니다. 네스프레소의 베스트 캡슐 커피머신인 ‘픽시’, 한정판으로 출시한 ‘마이애미 에스프레소 캡슐’ 등이 대표 제품입니다. 

 


홈플러스는 오는 16일까지 ‘화이트데이 스윗 페스티벌’을 열고 초콜릿·사탕·젤리 등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롯데 가나초코바 미니’, ‘롯데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를 1+1에 구매할 수 있으며, 유명 독일 젤리 ‘하리보 골드베렌젤리’와 ‘트롤리 나만의 간식창고’도 할인된 금액에 팝니다. 

 

이외에도 임산부들의 입덧캔디로 유명한 ‘엔제이 포지타노 레몬캔디’를 라인업했습니다. 또 초콜릿과 함께 특별 제작된 에코백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한국마즈 몰티져스’ 기획상품도 3600개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획전 행사상품을 2만원 이상 구입 시 전 고객에게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이마트24는 ‘워너비 아이템’을 내걸고 화이트데이 고객 잡기에 몰두합니다. 다음달 말까지 화이트데이 행사상품(200여종) 구매 후 모바일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하면 앱 이벤트 페이지에 상품 1개당 스탬프 1개가 생성됩니다. 이 스탬프를 3개 모으면 앱에서 즉석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뽑기를 통해 다이슨 ‘에어캡 컴플리트 롱’(5명), ‘슈퍼소닉 골드 블루’(5명), ‘코랄 스트레이트너 레드’(5명) 등 다이슨 헤어시리즈를 증정합니다. 또 쌕쌕젤리부터 아보카도 구미 등을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쌕쌕젤리 5입 기획세트는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쌕쌕’ 음료 세트 패키지를 재연한 게 특징입니다.

 


오리온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톡톡 러브스토리,’ ‘설렘유발 하트박스’,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 등 온라인 전용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습니다. 특히 톡톡 러브스토리는 마켓오 초콜릿과 투유 등 오리온 대표 초콜릿들로 구성했습니다. 

 

설렘유발 하트박스는 톡핑 등 오리온의 인기 초콜릿과 젤리 제품 10종으로 꾸렸고,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는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촉촉한 초코칩 등 초콜릿을 활용한 제품들을 알차게 담았습니다. 선물세트 3종에는 꾸미기 스티커도 함께 담았으며 쿠팡·SSG닷컴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농심은 츄파춥스 ‘흥UP’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자신만의 ‘스윗’한 순간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츄파춥스 공식 SNS 채널을 참고하면 됩니다. 악뮤 이찬혁을 모델로 한 츄파춥스 유튜브 광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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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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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화이트데이 맞아 신상·단독 상품 출시 봇물

유통업계, 화이트데이 맞아 신상·단독 상품 출시 봇물

2025.03.09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3월 14일)를 맞아 프로모션에 속도를 냅니다. 화이트데이는 밸런타인데이, 빼빼로데이와 함께 3대 유통가 특수 데이로 꼽히는 만큼 선물용 신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했습니다. 봄맞이 행사도 함께 전개하며 봄 쇼핑 수요 공략에 적극 나섭니다. 9일 업계가 따르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는 '블러썸 타워'를 콘셉트로 페스티벌을 진행합니다. ‘이터널 8 에잇 루즈 와인’ 2잔과 전망대 2인권 구성의 ‘이터널 뷰&와인 패키지’를 운영합니다. 전망대 프라이빗 좌석을 이용할 수 있는 ‘달콤한 커플석’도 판매합니다. 두 패키지는 이달 14~16일 동안 한정 판매합니다. 화이트데이 당일과 15일에는 라디오 프러포즈 이벤트 ‘로맨틱 FM’를 진행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달 16일까지 ‘LOVE DAZE’를 주제로 온라인 단독 프로모션을 운영합니다.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화제가 된 ‘SS 스탠리 러브 켄처 1183ml 텀블러’를 국내 최초로 선보입니다. 대용량 텀블러로 스타벅스 온라인 채널에서만 구매 가능합니다. 텀블러를 본인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도록 ‘LOVE’ 및 ‘MINE’ 오브제가 달린 멀티 키체인 2종도 출시합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3월 이달의 맛 ‘말랑 딸기 찹쌀떡’ 아이스크림을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과일과 찹쌀떡을 함께 즐기는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한 플레이버로,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일본 제과업체 후지야의 연유캔디 브랜드 ‘밀키’와 협업했습니다. 이달의 디저트 ‘딸기 크림치즈 모찌’도 이달 함께 출시됩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3월 한 달 동안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봄을 맞아 3월 이달의 도넛을 선보입니다.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출시된 신제품은 블루 팝핑 캔디링, 핑크 팝핑 솜사탕 타트 2종입니다. 솜사탕을 모티브로 한 도넛 제품입니다. 각각 파스텔 블루와 핑크 컬러로 코팅했으며 2종 모두 톡톡 터지는 식감의 팝핑 캔디 토핑을 올려 먹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2월에 이어 3월에도 고객들에게 금요일마다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 주문 시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쿠폰은 BBQ앱 및 웹사이트 접속 시 자동 발행되며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타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정관장은 오는 20일까지 ‘새로운 시작, 건강은 정관장으로’ 행사를 진행합니다. 학생 전용 홍삼 브랜드 ‘아이패스’를 비롯해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홍이장군’, 수험생 맞춤형 녹용 제품 ‘천녹 그로잉’ 등 대표 키즈·청소년 제품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합니다.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캔디 ‘레네세 홍삼캔디’, 뉴트로 디저트 ‘홍삼양갱’ 등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아웃백에서 온 달콤한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아웃백 앱 회원을 대상으로 지난 10년간 아웃백에서 가장 많이 팔린 최고 인기 메뉴인 ‘블랙라벨 커플 세트’를 주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오는 14일 화이트데이 당일까지 다운로드 가능하며, 전국 아웃백 매장에서 방문 및 포장 주문 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필드는 ‘렛츠 러브 화이트데이’ 행사를 운영합니다. 스타필드 고양은 SNS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킨 ‘마시멜로우 쫀득쿠키’의 원조 ‘달라또’ 팝업스토어(~3/14)를 준비했습니다. 디저트 맛집 ‘쓖’은 16일까지 코엑스몰에서 유통사 최초로 팝업스토어를 엽니다. 하남점은 5월 28일까지 ‘타르트 기프트 특별전’을, 수원점은 스타일리시한 선물을 찾는 MZ 고객을 위한 ‘반스’ 팝업을 13일까지 운영합니다. 이랜드 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다이아몬드 목걸이 3종을 출시했습니다. 출시 제품은 '영원한 사랑'의 의미를 담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목걸이이며, 스몰 럭셔리로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2030세대의 선물 트렌드를 공략했습니다. 기념일 선물을 찾는 연인들을 타깃으로 20만원 이하 가격으로 선보입니다. 이마트는 화이트데이 기념행사로 14일까지 이마트앱에서 초콜릿, 캔디, 젤리 전품목에 대해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또 캔디∙초콜릿 대표 품목을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50% 할인합니다. 화이트데이를 겨냥해 선보이는 신상품으로 ‘다이롱 케오데오 망고젤리/그린 망고젤리’를 선보입니다. 이마트 단독 상품 ‘하트 모양’의 안심 스테이크는 13일까지 이마트 전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다가오는 화이트데이에 대비해 기존의 캔디∙초콜릿 외에 특별한 선물로 신상품, 단독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군을 혜택가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이마트만의 상품을, 이마트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적극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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