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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미디어, 새 주인 김인석 체제 후 난항…반대매매에 관리종목 위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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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1, 2022, 07:03:10

대주주 반대매매 물량에 주가 하락 가속화
대규모 손실로 관리종목 위기
1년 전 김인석씨 지배 후 급격한 사세 악화

 

인더뉴스 김대웅 기자ㅣ 코스닥 상장사 이즈미디어가 새로운 주인을 맞이한지 1년만에 최대 위기를 맞았다. 재무 상태 악화와 신사업 기대감 소멸로 주가가 내리막을 걷던 중 최대주주 지분이 반대매매를 통해 시장에 쏟아지게 된 것. 게다가 감사 시즌을 앞두고 과다한 손실로 인해 관리종목에 지정될 위기마저 봉착했다. 고육지책으로 내놓은 무상증자 카드도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는 모습이다.

 

1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즈미디어는 최대주주인 티피에이리테일의 보유 지분율이 최근 급격히 감소하고 있다. 시장에 대규모 물량이 쏟아지면서 주가는 연일 하락세다.

 

티피에이리테일은 지난해 11월 보유 주식을 담보로 케이엔제이인베스트대부로부터 60억원을 대출받았는데, 최근 주가 급락으로 담보비율이 떨어지자 채권자가 담보(주식)를 장내에서 매도에 나서고 있다. 지난달까지만 해도 12.82%(91만3062주)였던 지분율이 계속되는 반대매매로 현재 5.62%(40만주)까지 줄어든 상태다.

 

지속되는 매도세에 이즈미디어 주가는 연초 대비 60%(17일 종가 기준) 넘게 폭락했다. 지난해 고점에 비해서는 87% 넘게 추락한 상태다. 더 큰 문제는 주가가 1만1830원(무증 전) 이하일 경우 담보권이 실행되는 조건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반대매매가 이뤄질 수 있다는 점이다.

 

또 내부 결산 결과 2년 연속 자기자본의 50%를 초과하는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이 발생하면서 관리종목에 지정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꾸준한 흑자를 이어오던 회사는 2019년부터 적자로 돌아선 후 계속해서 영업손실과 순손실을 내고 있다.

 

이렇다 보니 재무구조는 악화일로다. 지난해 3분기말 기준 부채비율이 288%에 달하는 가운데 현금성자산은 전년말 192억원에서 62억원으로 줄어든 상태다. 별도 기준으로는 41억원에 불과하다. 현재의 흐름이라면 오는 6월부터 조기상환청구가 가능해지는 335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에 대한 채무 상환도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 주가 급락으로 해당 CB는 주식 전환보다 상환 청구가 들어올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특히 저축은행을 대상으로 발행한 135억원 규모의 2회차 CB는 본사 건물이 담보로 잡혀있어 부담이 더하다. 자금난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300억원 규모의 추가 CB 발행도 납입이 지연되고 있어 회사로서는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태다.

 

 

지난 2002년 설립된 이즈미디어는 창업주인 홍성철 대표가 19년간 회사를 이끌다 지난해 지분을 팔고 떠난 이후 급격히 쇠락의 길을 걷고 있다. 1년 전 새 주인이 된 티피에이리테일은 티피에이지주가 최대주주로, 케이씨케이캐피탈 등을 타고 정점으로 가면 김인석 씨가 지배하고 있는 구조다.

 

김 씨는 지난해 3월 이즈미디어 지분을 인수하던 당시 공동대표이사에 올랐다가 같은해 11월 명주성 대표에게 자리를 넘겨줬다. 김 전 대표는 회사를 인수한 뒤 메타버스, 블록체인, NFT 등 지난해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사업 영역에 새롭게 진출하겠다며 회사 자금을 잇달아 투자했다.

 

신사업 기대감에 한때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르기도 했지만 그 과정에서 재무적 투자자(FI)들이 차익실현으로 내놓은 물량이 주가에 부담을 줬고 실적도 여전히 적자를 이어가면서 기대감이 꺾였다. 그 사이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됨에 따라 회사에 대한 신뢰도 역시 부정적 영향을 받았다.

 

현재의 상황과 관련해 이즈미디어 관계자는 “특별히 언급할 내용이 없다“며 말을 아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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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웅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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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2025.10.02 10:37: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유통망 정보보호 혁신을 본격화하면서 고객 접점에서 보안을 강화하는 조치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우선 SKT는 통신사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를 도입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발생 초기 대응부터 복구까지 원스톱으로 고객을 지원합니다. 기존 일반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야간과 주말에는 휴대폰 분실·습득 등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 한해 상담을 제공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상담이 필요한 고객이 사고 후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언제든 보안 지식을 갖춘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피싱·스미싱·해킹 등에 대한 즉각 차단과 긴급 조치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보안 점검·예방 서비스 안내 및 기관 신고 지원 ▲피해조사, 보상 및 사후 관리까지 피해 복구를 지원합니다. SKT는 향후 고객센터 모든 상담사를 대상으로 보안 관련 교육을 단계적으로 시행, 보안 전문 상담사로 육성하고 고객의 피해 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안 상담을 상시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경찰청과 협의해 최신 보안 위협 동향, 대응 방안 등 교육을 시행하고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또한, SKT는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신속하고 안전한 보안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전국 2500여개 T월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사전 예방부터 사후 지원까지 특화된 보안 상담을 제공하는 'T 안심매장'을 이달부터 운영합니다. 'T 안심매장'에서는 경찰청, 프로파일러 등 내·외부 전문가와 협업해 진행된 보안 전문 교육을 이수한 T크루인 'T 안심지킴이'로부터 사이버 보안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T 안심매장' 마크가 부착된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SKT 보안 서비스 상담·가입, 휴대폰 보안 설정 지원 등 사이버 보안 사고 예방 서비스 ▲피싱·스미싱·해킹 등 사고 발생 시 피해 사실 확인 및 추가 피해 차단, 관련 기관 신고 안내 등 조치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온라인 고객 접점에서도 보안을 강화합니다. T월드에 접속하면 통신 생활 전반의 보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T 안심브리핑'이 제공됩니다. 크게 네트워크 보안, 전화 보안, 안심상담 등 3개 영역에서 보안 관련 정보를 안내합니다. 네트워크 보안 영역에서는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 유심보호서비스, 음성스팸 및 보이스피싱번호차단, 문자 스팸 필터링 등 '고객 안심 패키지' 적용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보안을 원하는 고객은 국제전화수신거부, 국제전화발신금지, 번호도용문자차단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보안 영역에서는 AI 기반 스팸·피싱 의심 번호의 전화를 자동 차단하는 AI 안심 비서 에이닷 전화를 보여줍니다. 보안 관련 전문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는 안심상담 영역에서는 '내 주변 T 안심매장 찾기', '24시간 365일 상담 가능한 보안 특화 고객센터' 등 기능 바로가기를 지원합니다. 윤재웅 S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다고 몸소 느낄 수 있도록 다중 안전망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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