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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랑부는 봄바람에…신세계百, 남성 클래식 매출 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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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3, 2022, 10:04:33

정기세일 맞이 남성정장 최대 20%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봄 날씨와 일상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남성 정장 등 패션 장르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이달 10일까지 자사 남성패션 장르 매출은 전년보다 17.9% 증가하며 같은 기간 여성패션(17.6%)보다 높은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특히 라이프스타일 변화 및 비즈니스 캐주얼 강세로 급감했던 정장 등 남성클래식 장르의 성장률이 21.1%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미뤄왔던 결혼식을 위한 예복이나 봄맞이 외출 수요가 증가하면서 남성클래식 장르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습니다. 실제로 지난 1분기 호텔 예식장의 예약률은 전년 대비 20~30%가량 늘었습니다.

 

정장의 디자인 변화도 수요 증가에 한몫했습니다. 편안한 일상복을 찾는 트렌드가 확산되며 스트레치 슈트 등 캐주얼 정장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졌습니다. 최근 봄 날씨에 늘어난 외출과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등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도 남성패션의 수요 증가로 이어졌다는 평가입니다.

 

셔츠형 자켓 등 캐주얼 패션의 신장세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같은 기간 디스퀘어드2·폴스미스 등 신세계백화점의 남성 컨템포러리 장르는 21.8% 올랐고, 타미힐피거·라코스테 등 트레디셔널 장르 매출도 16.2% 증가했습니다.

 

이에 웨딩 프로모션 등을 선보입니다. 정기세일을 맞아 신세계백화점 전점 남성 층에서 오는 17일까지 닥스, 마에스트로 등 남성 정장 브랜드의 올해 봄·여름(S·S)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합니다. 타임스퀘어점 마에스트로 매장에서는 예비 신랑 고객에게 추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최문열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상무는 “남성 고객들의 패션 장르 내 수요 증가로 남성패션이 활기를 띄고 있다”며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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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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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성남에 땡겨요 살포’ 루머에 "허위사실 작성·첫 유포자 법적조치"

신한은행, ‘성남에 땡겨요 살포’ 루머에 "허위사실 작성·첫 유포자 법적조치"

2025.08.26 09:45:5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최근 온라인을 통해 "신한은행이 새 정부 핵심 라인들이 연관돼 있는 경기도 성남에 집중적으로 배달서비스인 '땡겨요' 쿠폰 살포를 하고 있다"는 루머가 확산되고 있는 것과 관련, 신한은행이 자료를 내고 "사실이 아니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사이버수사대 의뢰 등 법적대응을 진행할 것"이라고 강력하게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신한은행은 26일 '성남시에 집중 살포된 '땡겨요' 쿠폰 관련 입장자료'를 내 "성남시 쿠폰 살포 루머와 관련, 특정 지역에 한정한 쿠폰 제공 사실이 없고 성남시와 지역화폐 발행 내역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땡겨요 사업이 매출이 커질수록 적자가 커지는 구조라는 내용에 대해서는 "땡겨요는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공공 플랫폼이며 매출확대에 따라 거래기반이 커지면 흑자 전환이 가능하다"고 반박했습니다. 또 매출을 늘리기 위해 직원 사용을 강제하고 있다는 내용에 대해서는 "강제 지시 사례가 없다"며 "직원 사용은 자발적이며 가입자 증가(25년 1~7월 전년대비 172만명, 293%)는 일반 이용자가 늘어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신한은행은 "관련 풍문은 사실과 다르며, 신한은행은 땡겨요를 통해 소상공인 상생과 공공적가치 실현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며 "근거없는 풍문은 신한금융그룹 및 소속 임직원의 명예를 심각하게 침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작성자 및 최초 유포자에 대해서는 민·형사 소송을 포함한 모든 법적조치를 취하는 등 강력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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