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 기업

“캠핑 즐기고 친환경도 실천하고”…현대차, 휠핑 시즌3 참가자 모집

URL복사

Thursday, April 21, 2022, 09:04:25

캠핑 주제 '흔적 남기지 않기'..아이오닉5 및 친환경 용품 제공
5월 5일부터 7월 31일까지 10회차 걸쳐 차수별 10팀씩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가 쉽고 즐거운 캠핑을 제공하기 위한 체험 플랫폼 ‘휠핑(Wheelping)’ 시즌3 참가자를 오는 22일부터 모집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휠핑은 자동차의 휠(Wheel)과 캠핑(Camping)의 합성어로 손쉬운 캠핑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현대차가 지난 2020년 처음 선보인 플랫폼입니다. 올해는 시즌3를 맞아 친환경을 주제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캠핑 주제는 사람이 자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환경 보호 운동인 ‘흔적 남기지 않기(이하 LNT)’로 정했으며, 친환경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차량과 함께 캠핑 용품 등을 무료로 빌려주거나 제공할 계획입니다.

 

휠핑 시즌3는 오는 5월 5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3개월 간 일주일 간격으로 10회차에 걸쳐 차수별 10팀씩(총 100팀) 수도권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여 가능한 차종은 현대차 최초의 전용 전기차인 ‘아이오닉 5’이며, 추후 RV 차종을 추가 운영할 계획입니다.

 

시즌3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됩니다. 휠핑 참여에 앞서 MBTI(성격유형검사) 형식의 설문조사인 모바일 ‘캠BTI’ 테스트를 통해 본인의 캠핑 성향을 알아보고 나만의 휠핑로드를 통해 자신이 떠나고 싶은 여행을 꾸밀 수 있습니다.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인 ‘플로깅’ 미션 수행도 진행합니다. LNT를 실천하는 모습을 SNS에 인증하는 참가자에게는 휠핑 시즌3를 위해 특별 제작한 굿즈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참가자들에게는 메이튼 레드와일드의 캠핑 용품 세트와 쿠진아트의 전기그릴, 빈크루즈의 전기밥솥을 대여해 줄 예정입니다. 설로인의 채끝·삼겹살 세트, 코맥스의 식기 세트, 톤28의 어메니티 세트도 제공하며, 희망자에 한해 LG전자 시네빔, 룸앤티비, 엑스붐 블루투스 스피커 등도 대여해 참가자들의 즐거운 캠핑을 도울 계획입니다.

 

휠핑 시즌3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7월 21일까지 휠핑 사이트를 통해 응모 가능합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캠핑 문화 확산에 따라 친환경 캠핑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즌3를 통해 고객들이 LNT 캠핑을 쉽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