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소주 브랜드 ‘진로’의 인지도 확대를 위해 올해 미국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미국 내 인기 스포츠 종목 후원으로 전 세계인에게 직·간접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해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입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아시아 주류업계 최초로 2012년 LA다저스와 스폰서십을 체결, 11년째 후원하고 있습니다. 메이저리그 야구 시즌 동안 ‘하이트진로 바’를 운영하고 구장 내 13개 매점에서 과일리큐르 4종(청포도·자몽·자두·딸기에이슬)과 테라 캔맥주를 팔고 있습니다.
지난해 약 1만5000잔을 판매한 소주 칵테일 ‘소주 쏘 블루’는 올해도 구장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LA 다저스 파트너사로서 로고 사용권, 구장 LED 광고 설치 등 현지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또 현재 25승 무패를 기록중인 국제복싱기구(IBO) 수퍼라이트급 세계챔피언 ‘브랜던리’를 올해 처음으로 공식 후원하게 됐습니다. 선수 경기복에 ‘JINRO’ 로고를 부착하고, 관련 굿즈도 하이트진로샵과 브랜던리 소속사 홈페이지에서 단독 판매할 예정입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하이트진로는 미국 시장 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2024년까지 수출액 3500만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 미국 현지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주류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스포츠마케팅 외에도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프랜차이즈 전문 주류샵·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의 소주류(참이슬·과일리큐르) 입점 점포수를 확대하고, SNS 온라인 마케팅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지난해 미국 수출액은 전년 대비 51% 증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