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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노원구 아파트값, 15주 만에 내림세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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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1, 2022, 14:04:56

한국부동산원, 2022년 4월 3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발표
노원구, 14주 연속 하락에서 보합 전환..도봉구도 하락폭 축소
강남·서초구는 5주 연속 상승 행진..용산구도 4주 연속 오름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노원구 아파트 가격이 15주 만에 하락세에서 벗어났습니다. 강남구·서초구는 5주 연속 상승곡선을 그으며 강남 4구의 오름세 흐름을 이끌었습니다.

 

21일 한국부동산원의 2022년 4월 3주(4월 18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 노원구 아파트값 상승률이 보합으로 나타나며 지난 1월 10일 이후 14주 연속 이어지던 하락세를 마감했습니다. 강남구와 서초구는 0.03%의 상승률로 5주 연속 오름세를 이어갔습니다.

 

서울 전체 아파트 가격 상승률은 보합으로 집계됐으며, 경기도는 -0.02%의 하락률로 7주 연속 하락세가 지속됐습니다. 인천은 지난 주와 같은 -0.01%의 하락률을 나타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상승 지역은 지난 주 83개에서 77개로, 보합 지역은 26개에서 23개로 감소했습니다. 하락 지역은 67개에서 76개로 증가했습니다.

 

서울 자치구별 추이를 살펴보면 노원구가 보합권에 진입한 가운데 도봉구 또한 지난 주 대비 하락폭이 축소(-0.03% → -0.01%)했습니다. 0.03%의 상승률로 4주 연속 상승 흐름이 계속된 용산구는 새 정부의 정비사업 완화 공약으로 기대감이 커진 일부 노후 단지에서 가격이 오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5주 연속 오름 행진을 보인 강남구와 서초구는 중대형 단지와 재건축 추진 단지를 중심으로 가격이 올랐으며, 송파구는 지난 주 내림세에서 다시 보합권으로 진입했습니다. 양천구(0.02%)는 목동신시가지 내 단지를 중심으로 가격이 오르며 지난 주에 이어 상승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지난 주 -0.01%에서 하락폭이 소폭 확대된 경기도는 화성(-0.12%)을 비롯해 과천, 오산(이상 -0.09%), 의왕(-0.08%), 부천(-0.07%), 안양, 용인(이상 -0.06%) 등에서 내림세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인 이천시(0.22%)는 직주근접 단지에서 가격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으며, 평택시(0.15%)는 고덕국제신도시 인근 중저가 단지서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인천의 경우 일부 지역서 매물 적체현상이 일어난 연수구(-0.05%)를 비롯해 남동구, 부평구(이상 -0.02%), 동구, 미추홀구, 서구(이상 -0.01%)에서 가격이 하락 흐름을 보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방권은 0.01%의 상승률로 5주 연속 상승 흐름이 지속됐습니다. 지방권 중 전북(0.13%)이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인 가운데 경북, 경남(이상 0.06%), 강원(0.05%), 제주(0.04%), 충북(0.02%)에서도 오름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종은 -0.08%의 하락률을 나타내며 39주 연속 하락세가 지속됐으나 지난 주 대비 하락폭은 0.12% 줄었습니다. 입주물량이 쌓이며 매물 적체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 대구는 -0.15%의 하락률로 23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측은 "서울은 일부 고가지역의 중대형이나 재건축 중심으로 가격이 상승했으며, 중저가 지역의 경우 매수 우위 흐름이 지속되고 주로 급매물 위주로 거래됐다"며 "지방권은 단지 주변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오름세를 보였다"고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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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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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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