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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해외여행 상품 첫 판매…괌·사이판 5월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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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5, 2022, 11:04:22

21개 패키지 기획전 28일까지 진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마켈컬리 운영사 컬리(대표 김슬아)는 ‘해외여행 프리미엄 패키지’ 기획전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최근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나타나는 해외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준비했습니다.

 

마켓컬리에서 그동안 호텔·리조트·제주 항공권 등 국내 여행 상품이 판매된 적은 있지만, 해외여행 상품이 론칭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많은 국가에서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조치를 해제하거나 완화하고 5월 이후 단계적으로 항공 노선 운항 허가가 늘어나는 점을 고려했다는 설명입니다.

 

해외여행 상품은 의무 관광·현지 지불 옵션 없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상품으로, 컬리 러버스 전담 플래너가 상품 기획 단계부터 참여했습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여러 후보지 중 코로나 확진자 발생률이 낮고 가족·커플 등 여행객이 즐기기 좋은 괌·사이판·하와이를 최종 선정했습니다.

 

이번 패키지는 총 21개 상품으로 구성됩니다. ‘괌 두짓타니 리조트 오션프론트빌라 스위트룸’이 대표 상품입니다. 이외에도 사이판 켄싱턴 리조트, 하와이 하얏트 리젠시 등 휴양형 상품을 비롯해 골프 여행·자유 여행·섬 투어 등 취향에 맞는 여행 유형을 고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상품은 오는 28일 오전 11시까지 판매합니다. 여행 출발 시점은 5월 중순부터 최대 10월 중순까지 상품별로 다르며, 해외여행 상품을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각 여행지 입·출국 시 필요한 서류 안내와 PCR 검사 비용 지원 등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천경원 마켓컬리 리더는 “상품기획 단계부터 마켓컬리가 직접 참여해 해외여행 프리미엄 패키지를 구성하는 데 많은 노력을 들인 만큼 고객이 만족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완성도 높은 다양한 해외여행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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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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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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