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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전국에 공공전세 579가구 공급…5월 9일 입주자 모집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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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8, 2022, 13:04:55

수도권 491가구·지방 88가구..시중 전세가 80~90% 공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전국에 579가구의 공공전세주택을 공급하고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28일 LH에 따르면, 2022년 제1차 공공전세주택 입주자 모집을 오는 5월 9일부터 진행합니다. 공급 가구수는 총 579가구며 권역별로 살펴볼 경우 수도권은 491가구, 지방권은 88가구입니다.

 

공공전세주택은 지난 2020년 11월 정부가 내놓은 전세대책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공급이 시작됐습니다. 시중 전세가의 80~90% 수준의 임대보증금을 납부하면 월 임대료 없이 최대 6년 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공공전세의 가구별 전용면적과 발코니 확장면적을 합친 실사용 면적은 56∼116㎡이며, 임대보증금은 1억2000만원∼4억3000만원 수준으로 책정됐습니다.

 

주택 신청 자격은 모집공고일인 28일을 기준으로 무주택세대구성원이어야 하며 신청자 본인의 주민등록표등본 상 거주지가 위치한 모집권역에 한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구원 수가 3인 이상일 경우 1순위, 2인 이하일 경우 2순위 자격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은 오는 5월 9일부터 LH청약센터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우편으로 접수해야 합니다. 이후 오는 6월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7월에는 순차적으로 계약 체결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계약 후 입주지정기간인 90일 내 잔금을 납부할 시 입주가 가능합니다.

 

하승호 LH 국민주거복지본부장은 "공공전세주택이 국민의 주거불안을 해소하는 주거사다리가 돼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질 좋은 주택을 적기 공급해 다양한 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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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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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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