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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스펙스, 가정의 달 맞아 ‘헬시플레져’ 아이템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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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8, 2022, 14:04:00

고기능성 워킹화 및 아동화, 트레이닝복 등 제안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헬시플레저’ 아이템을 제안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프로스펙스에 따르면 주변을 탐색하며 걷는 ‘마이크로 워킹’부터 시속 6~8㎞ 속도로 걷는 ‘파워 워킹’까지 워킹화는 스테디셀러 선물 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으로 ‘블레이드 BX 2’는 갑피에 가볍고 지지력이 높은 소재를 사용해 유연하면서도 자유로운 걷기가 가능합니다. 안정성과 추진력을 제공하는 아웃솔(밑창), 발의 흔들림을 제어하는 미드솔(중창), 지지력과 쿠셔닝을 강화해 피로도를 낮춰주는 인솔(깔창)이 총 집합돼 있습니다.

 

데일리 워킹화 ‘랩터’는 반발탄성, 충격 흡수가 좋은 미드솔(중창)과 인솔(깔창)이 보행 시 하중을 에너지로 변환시켜줍니다. 에어리 테크가 적용돼 있어 오래 신어도 쾌적하다는 설명입니다. 240㎜ 기준 275g으로 가벼우며 재귀반사 포인트도 뒤꿈치에 적용돼 있어 야간 워킹도 가능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신발로는 아동화 ‘윙’이 보아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착화감을 줍니다. 쿠셔닝이 우수한 경량 소재의 아웃솔(밑창)이 가벼운 느낌을 제공합니다. 두꺼운 아웃솔(밑창)로 스타일을 살린 ‘새틀라이트’도 있습니다. 아웃솔(밑창)은 프로스펙스의 기술력이 적용돼 발의 피로도를 덜어줍니다.

 

또 남성용 트레이닝복으로 ‘트리코트 솔리드 트레이닝 세트’를 추천했습니다. 신축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며 쿨링 효과를 주는 냉감 가공을 더했습니다. 여성용 ‘경량 트리코트 트레이닝 세트’는 베이직한 블랙·민트·핑크색 상의가 포인트로, 일반 트리코트보다 가벼운 경량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답답한 실내를 벗어나 야외로 나와 걷기, 달리기 등 운동을 재개한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겸비해 만족도를 높인 프로스펙스 추천 제품으로 마음을 전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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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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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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