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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맘스터치 장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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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30, 2022, 14:05:27

맘스터치, 전국 최고 가리는 ‘맘스비 Q.S.C 챌린지’ 성료
가맹점주, 맘스비와 상생경영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맘스터치가 전국 최고의 맘스터치 장인을 가리는 특별한 콘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토종 버거∙치킨브랜드인 맘스터치는 최고의 맘스터치 장인을 뽑는 '맘스비 Q.S.C 챌린지'를 지난 26일 오후 서울 천호동 본사 제품혁신센터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맘스비 Q.S.C 챌린지'는 가맹점주와 맘스비(MOM'S BEE, 아르바이트 캐릭터)들이 매장에서 체득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소속감과 서비스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한 상생 콘테스트입니다. Q.S.C는 외식 품질경영의 기본인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Cleanliness)의 약자입니다.

 

맘스터치는 이번 경선을 위해 지난 2월 21일부터 3주 동안 온라인에서 전국 가맹점주 및 맘스비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습니다. 메뉴 경연인 'Q.S.C 마스터'와 아이디어 경연인 '노하우' 2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26일 본사 제품혁신센터에서 열린 최종 'Q.S.C 마스터' 경연에는 1차 예선에서 최고점을 받은 상위 5개팀이 출전해 총 2700만원 상당의 포상을 두고 뜨거운 선의의 경쟁을 펼쳤습니다.

 

'Q.S.C 마스터' 경연은 메뉴 제조 시 표준 매뉴얼의 준수 및 위생, 서비스 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1위는 성남신흥점(맘스비 방효정, 김민희)이 차지했으며 총 300만원의 상금과 200만원 상당의 물대 지원, Q.S.C 마스터 가맹점 명패가 부상으로 수여됐습니다. 2위는 서판교점, 3위는 전남과학대점, 공동 4위는 인천임학점, 신계산본점으로 각각 200만원(2위), 100만원(3위, 4위)의 상금과 함께 100만원 상당의 물대 지원이 포상으로 제공됩니다.

 

이날 1위를 차지한 성남신흥점 방효정 맘스비는 "맘스터치에서 4년간 아르바이트하며 고객들에게 맛있는 버거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했던 경험들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다른 지역의 맘스비들과 소통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자리였다. 앞으로 더욱 자긍심을 갖고 고객들에게 최상의 버거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사전 온라인 응모로 실시된 '노하우' 부문에서는 총 120여개의 참신한 매장 운영 아이디어가 모여 각축을 벌였습니다. 1위로 선정된 구리한대병원점에는 200만원의 상금이, 2위 파주금룡점, 신부민점, 3위 대구신서혁신도시점 포함 5개점에 각각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전국 1300여개 매장에서 근무 중인 가맹점주 및 맘스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이번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맘스비는 맘스터치의 소중한 파트너이자, 가장 가까운 고객으로 앞으로도 맘스비를 응원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맘스터치는 지난해 9월 업계 최초로 아르바이트 공식 캐릭터인 맘스비를 선보이고, 감사의 마음을 담은 '맘스비 여러분 감사합니다' 선물세트를 증정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 맘스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매장 꿀팁 아이디어 공모전과 고객서비스 현장에서 보람과 애환 등을 담은 썰전이벤트 등을 통해 맘스비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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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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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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