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을 맞아 지속적으로 '인스타그래머블'한 식음료(F&B)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대표적으로 최근 1년간 본점에는 워치 메이커 IWC와 협업한 '빅파일럿바 by IMC & 센터 커피', 독립서적 큐레이션부터 LP음악·전시 등을 즐기는 ‘커넥티드 플래그십 스토어’ 등 총 4개의 카페를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올해(1~5월) 해당 카페들을 찾은 고객의 60% 이상이 2030세대인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4월 18일~6월 6일)이후 F&B 매출은 ‘인증샷 맛집’ 중심으로 전년 대비 40% 이상 올랐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 3일 잠실 롯데월드몰에 성수와 신사에서 힙한 감성의 카페로 유명한 ‘텅 플래닛’을 열였습니다.
‘텅 플래닛 잠실’에서는 혓 바닥 모양 ‘텅 쿠키’와 ‘이모지 케이크’ 등 기존 스테디셀러 메뉴를 구매할 수 있으며, 크로아상 빵을 숄더백과 같은 가방 모양으로 만든 ‘쉘린 누에블’가 대표 디저트입니다. 이달 말까지 ‘도트 케이크’ 등 새 메뉴를 순차 공개하며 사전 예약 고객에게 홀 케이크도 판매합니다.
매장 인테리어에는 ‘불완전함 속의 미학’을 테마로 여러 인테리어 요소를 섞어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을 강조했습니다. 거울을 활용한 포토존과 함께 혀 모양 쟁반·머그컵·화병 등 테이블 웨어와 세계 각국의 아티스트들이 만든 오브제들을 선보이는 ‘픽션’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대표 이벤트로는 ‘Share Your Episode’가 있습니다. 매장에서 음료·디저트 구매 시 제공하는 엽서에 자신의 이야기를 적어 인증샷을 올리면, 총 5명을 선정해 해당 글귀가 담긴 케이크를 제작해줍니다. 텅 플래닛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이벤트 참가 시 5명에게 자신만의 도트 케이크를 제작해 증정합니다.
서용석 롯데백화점 여성패션부문장은 “최근 패션 브랜드들이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카페 등 새로운 업태에 도전하고 있는데 ‘아더에러’에서 런칭한 텅 플래닛이 대표 성공 사례”라며 “앞으로도 롯데백화점만의 유니크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