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롯데백화점, 엔데믹 맞아 ‘인스타 감성’ 카페로 젊은층 유혹

URL복사

Wednesday, June 08, 2022, 10:06:17

잠실 월드몰에 ‘혓 바닥 콘셉트’ 텅 플래닛 개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을 맞아 지속적으로 '인스타그래머블'한 식음료(F&B)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대표적으로 최근 1년간 본점에는 워치 메이커 IWC와 협업한 '빅파일럿바 by IMC & 센터 커피', 독립서적 큐레이션부터 LP음악·전시 등을 즐기는 ‘커넥티드 플래그십 스토어’ 등 총 4개의 카페를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올해(1~5월) 해당 카페들을 찾은 고객의 60% 이상이 2030세대인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4월 18일~6월 6일)이후 F&B 매출은 ‘인증샷 맛집’ 중심으로 전년 대비 40% 이상 올랐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 3일 잠실 롯데월드몰에 성수와 신사에서 힙한 감성의 카페로 유명한 ‘텅 플래닛’을 열였습니다.

 

‘텅 플래닛 잠실’에서는 혓 바닥 모양 ‘텅 쿠키’와 ‘이모지 케이크’ 등 기존 스테디셀러 메뉴를 구매할 수 있으며, 크로아상 빵을 숄더백과 같은 가방 모양으로 만든 ‘쉘린 누에블’가 대표 디저트입니다. 이달 말까지 ‘도트 케이크’ 등 새 메뉴를 순차 공개하며 사전 예약 고객에게 홀 케이크도 판매합니다.

 

매장 인테리어에는 ‘불완전함 속의 미학’을 테마로 여러 인테리어 요소를 섞어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을 강조했습니다. 거울을 활용한 포토존과 함께 혀 모양 쟁반·머그컵·화병 등 테이블 웨어와 세계 각국의 아티스트들이 만든 오브제들을 선보이는 ‘픽션’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대표 이벤트로는 ‘Share Your Episode’가 있습니다. 매장에서 음료·디저트 구매 시 제공하는 엽서에 자신의 이야기를 적어 인증샷을 올리면, 총 5명을 선정해 해당 글귀가 담긴 케이크를 제작해줍니다. 텅 플래닛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이벤트 참가 시 5명에게 자신만의 도트 케이크를 제작해 증정합니다.

 

서용석 롯데백화점 여성패션부문장은 “최근 패션 브랜드들이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카페 등 새로운 업태에 도전하고 있는데 ‘아더에러’에서 런칭한 텅 플래닛이 대표 성공 사례”라며 “앞으로도 롯데백화점만의 유니크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