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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전기차 ‘아이오닉 6’ 최초 공개…“기술과 미학의 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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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9, 2022, 09:06:27

전동화 디자인 유형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 기반 탄생
미래지향적·곡선미·브랜드 정체성 강조..새 현대차 로고도 가미
지속 가능 초점 맞추고 ‘친환경 소재’ 도입..재활용 도료 등 활용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가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두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6의 내∙외장 디자인을 29일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6는 아이오닉 5에 이어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가 적용된 현대차의 두 번째 모델입니다. 기다란 휠 베이스를 바탕으로 독특하고 아름다운 비율과 함께 넉넉한 공간성을 갖춰낸 것이 특징입니다.

 

현대차 측은 "전기 콘셉트카 ‘프로페시’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유선형 디자인을 가미한 현대차의 전동화 시대 새 디자인 유형인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를 기반으로 탄생했다"며 "깔끔하고 감각적인 곡선들로 완성된 유선형 실루엣을 통해 뛰어난 공기역학적 형상이 구현돼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전면부는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가 적용돼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배가했으며 후드는 곡선미를 강조한 스트림라인 실루엣과 조화를 이루도록 했습니다. 아이오닉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파라메트릭 픽셀은 아이오닉 6의 전면 매트릭스 LED 램프와 리어 스포일러 등에 약 700개 이상의 픽셀로 형상화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조했습니다.

 

새 현대 엠블럼을 첫 적용한 것도 특징입니다. 신규 엠블럼은 고급스러운 질감과 보다 선명하고 세련된 형태로 전동화 시대에 발맞춰 진화하는 현대차의 모습을 강조했습니다. 측면부에는 곡선 디자인을 가미하고 후면부에 파라메트릭 픽셀 보조제동등을 넣어 개성적인 존재감을 강화했습니다.

 

내부의 경우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테마인 ‘인사이드 아웃’을 적용해 사용자 중심의 감성적 공간을 구현했습니다. 코쿤형 인테리어를 통해 탑승객의 편의를 고려했으며 기다란 휠 베이스와 브릿지 타입 센터 콘솔 등을 바탕으로 실내 공간 활용폭을 극대화 했습니다.

 

 

대시보드에 필요한 기능 조작부를 집중시켜 운전자의 주의를 분산시킬 수 있는 요인을 줄일 수 있도록 했으며, 인터렉티브 픽셀 라이트를 통해 충전 및 전원 온∙오프, 음성인식 등 차량 상태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조명으로 표시하며 편의성을 배가했습니다.

 

또한, 현대차 최초로 적용된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는 상단과 하단 각기 64가지로 도합 4096가지 조합을 독립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기존 단색 무드램프와 차별화를 뒀습니다. 도어 트림에 위치하던 조작버튼은 모두 센터콘솔로 이동시켜 공간 활용성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현대차는 지속 가능에 초점을 맞추고 친환경 소재를 아이오닉 6에 도입했습니다. 아이오닉 6의 도색은 수명이 다한 폐타이어 재활용 도료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도료로 입혔으며, 시트는 친환경 가죽과 재활용 플라스틱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이와 함께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 플라스틱 스킨을 입힌 대시보드 ▲바이오 PET 원단으로 제작된 헤드라이너 ▲폐어망 재활용 원사로 제작한 카페트 등 주요 친환경 소재를 차량 곳곳에 넣었습니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은 "아이오닉 6는 기술과 미학의 감성적 융합"이라며 "전동화 시대를 맞이한 엔지니어와 디자이너가 함께 고객 중심의 가치를 고민해 만들어낸 개성적 스트림라인 디자인으로, 도심 속 나만의 안식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차는 오는 7월 아이오닉 6 월드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 이벤트)와 함께 세부 사양을 공개하고 ‘2022 부산모터쇼’ 현장을 찾은 국내 고객들 앞에 아이오닉 6의 실제 모습를 처음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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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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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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