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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정통 SUV’ 명가 재건 선언…첫 단추는 토레스, KR10은 코란도 본 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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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30, 2022, 09:06:22

‘Powered By Toughness’로 정통 SUV 생산 의지 비춰
각각의 SUV 상품에 ‘터프함’ 골자로 한 지향점 마련
토레스, 외관은 ‘오프로더’..내부는 ‘편의’와 ‘기술’ 초점

 

(평택)=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미래지향성을 갖춘 정통 SUV 생산에 심혈을 기울이겠다"

 

쌍용자동차가 오는 7월 출시하는 중형 SUV '토레스'를 시작으로 정통 SUV를 지향하는 브랜드로 재도약 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쌍용차는 지난 29일 오후 경기 평택 본사에서 디자인 설명회를 열고 추후 생산하는 SUV 차량의 디자인 방향 및 철학, 지향점 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특히, 토레스의 경우 앞으로 추구할 정통 SUV 브랜드로 입지를 구축하는 데 첫 단추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설명에 나선 이강 쌍용차 디자인부문 상무는 쌍용차의 과거 히트 차량인 ‘무쏘’와 ‘구형 코란도’를 정통 SUV 브랜드로 입지를 완벽히 구축하는 데 바탕이 되는 헤리티지 모델로 강조했습니다. 이강 상무는 "두 상품과 같은 SUV를 미래지향적으로 제작해 쌍용차를 지속 가능한 정통 SUV 브랜드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쌍용차가 새롭게 내놓은 디자인 슬로건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Powered By Toughness)’에 대한 구체적 의미와 이를 완성하기 위한 모토도 공개했습니다. 슬로건은 강인함에 의해 추진되는 디자인을 통해 쌍용차가 가진 ‘터프하고 강력한’ 이미지를 내뿜겠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모토는 ▲구조적 강인함 ▲예상밖의 기쁨 ▲강렬한 대비 ▲자연과의 교감으로 제시했습니다.

 

이 상무는 "구조적 강인함의 경우 튼튼하고 강인한 정통 SUV를 구현하겠다는 의미이며, 예상밖의 기쁨은 작은 부분이라도 고객들이 만족해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것을 전달하겠다는 뜻"이라며 "강렬한 대비는 색깔, 디자인 등 차의 첫 인상을 봤을 때 강인함을 선사한다는 의지를 담았으며 자연과의 교감은 캠핑, 차박 등 고객이 자연과 함께하는 여정에서 도움이 될 차라는 의미"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쌍용차가 내놓은 5개의 SUV 상품에 ‘터프함’을 골자로 한 지향점을 제시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소형 SUV인 티볼리의 경우 트렌디하면서도 강인한 임팩트를 동시에 선사하는 차라는 의미에서 ‘팝앤터프’를, 준중형 SUV인 코란도는 터프한 심장을 가진 자유분방한 래퍼같은 차를 지향하고자 ‘터프하트’를 지향점으로 정했습니다.

 

출시를 앞둔 토레스는 도심과 아웃도어를 가리지 않고 세련된 터프함을 보여주는 다채로운 SUV라는 의미에서 ‘리파인드 터프니스’로 설정했습니다. 렉스턴과 렉스턴 스포츠 칸은 각각 터프하면서도 중후한 차,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픽업트럭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아 ‘터프 에세틱’과 ‘고 터프’를 모토로 정했습니다.

 

 

토레스의 경우 코란도와 무쏘의 이미지를 살리는 데 초점을 맞춰 제작했으며, 외관 디자인은 최대한 튼튼하고 강인하게 구현하고 내부는 편의성과 기술 강화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상무는 "크로스오버 시장은 너무 치열한데다 아웃도어를 지향하는 트렌드도 다가오며 쌍용차가 정통 SUV쪽으로 지향해 나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토레스는 코란도, 무쏘의 정신을 이어받아 정통 SUV 이미지 구축은 물론 이를 추구하는 브랜드로의 입지를 굳건히 하는 데 첫 단추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프론트 라디에이터 그릴 부분은 안전하고 튼튼한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성곽 모형’을 차용해 디자인하는 등 오프로드 스타일로 외부 디자인을 기획했다"며 "내부는 공간성, 심플함, 테크놀로지 강화를 포인트로 운전 시 시야를 극대화하기 위해 슬림형 디지털 클러스터를 적용했으며 12.3인치 인포콘 AVN과 8인치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을 통해 원하는 시스템을 한 화면에서 컨트롤할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이 상무는 코란도의 후속 모델로 출시할 SUV 상품인 KR10에 대해서도 짧게 언급했습니다. 해당 모델은 과거 코란도의 모습을 벤치마킹해 ‘코란도의 후계 모델’로서의 모습을 굳건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이 상무는 "KR10은 토레스에 이은 정통 SUV 브랜드 입지 구축의 두 번째 단추가 될 것"이라며 "‘어드벤처 에브리데이’를 모토로 과거 코란도의 모습을 본따 제작할 예정이며 고객들이 운전하며 최고의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방향을 설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는 이 상무의 설명과 함께 토레스 내부 디자인 공개,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이어졌습니다.

 

토레스는 공식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크게 모으고 있습니다. 사전계약 첫날 1만2000대의 계약대수를 기록하며 쌍용차 역대 신차 사전계약 물량 최고기록을 경신했으며, 현재까지는 계약 숫자 2만5000여대를 넘어서며 SUV 시장의 ‘태풍’으로 자리잡은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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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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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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