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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프리뷰]무더위 날리자…식품업계, 여름 신메뉴 속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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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10, 2022, 09:07:52

수박주스·호피라거·얼음틀 굿즈 등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연일 장마와 함께 30도가 넘는 날씨에 금방 지치게 되는 요즘입니다. 식품업계가 제철 과일을 활용한 음료, 더위를 덜어주는 시원한 디저트, 썸머 굿즈 등을 앞세워 여름철 소비자 잡기에 나섭니다.


메가엠지씨커피(메가커피)는 여름 시즌을 맞아 신메뉴 6종을 출시했습니다. ‘수박주스’, ‘장수 오미자 스무디’, ‘샤인머스캣 티플레저’, ‘떠먹는 유자 티라미수 케이크’, ‘장수 오미자 비건 젤리’, ‘장수 사과 비건 젤리’ 입니다.

 

수박주스는 대표적인 여름 제철 과일 수박에 멜론을 더해 시원한 과일 맛을 더했습니다. 장수 오미자 스무디는 장수군 지역 특산물 오미자로 만든 스무디에 오미자 비건 젤리를 곁들였고 샤인머스캣 티플래저는 국내산 샤인머스캣에 민트티를 조합하고 코코 젤리를 넣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선샤인 홀리데이'를 테마로 20주년 기획 리프레싱 음료·디저트를 출시합니다. 과일 원물을 활용한 플레이버 등이 특징입니다. 에이드는 선샤인 청사과·청귤 2종을, 디저트는 떠먹는 블루베리 요거트 생크림·화이트 바닐라빈 무스 피스 케이크 등을 선보입니다.

 

퍼플 컬러를 활용한 시즌 한정 기획상품도 공개합니다. 아날로그 감성의 토이 필름 카메라를 비롯해, 여름 바닷가의 파도가 연상되는 마블 프린트와 보랏빛과 하늘을 다양하게 표현한 텀블러 4종, 여름에 많이 사용하는 고블렛잔 세트를 판매합니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여름 디저트를 소개하는 ‘여름엔 파바’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이색 아이스크림으로 마카롱 사이에 생초코 아이스크림을 담은 ‘생초코 마카롱 아이스크림’, 국내산 콩으로 만든 콩고물 아이스크림을 구운 모나카 과자로 샌드한 '콩고물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소개합니다.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는 여행 콘셉트의 수제맥주 ‘아시아나 호피 라거’를 선보입니다. KBC와 아시아나항공, CU가 손잡고 출시한 인디어 페일 라거(IPL) 스타일의 수제맥주로, KBC가 항공사와 처음 협업해 출시한 제품입니다.

 

 

95%의 맥아와 5%의 홉을 사용해 에일의 향긋함과 라거의 청량감을 강조했습니다. 아시아나의 구CI를 활용해 뉴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디자인도 재미요소입니다. 전국 CU매장에서 4캔 할인행사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500㎖ 캔 제품 기준 알코올 도수는 4.7%입니다.


KFC는 여름 시즌을 맞아 청량음료 ‘블루레모네이드’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레몬과 푸른 빛깔의 조화로 치킨이나 버거와 함께 즐길 때 탄산음료나 맥주와는 또 다른 궁합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썸머징거콤보 등 ‘싹3콤보’ 3종을 할인 판매합니다.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캐릭터 ‘카도’를 활용한 여섯 번째 한정판 굿즈로 ‘카도 실리콘 얼음틀’을 출시합니다. 카도는 2018년 신메뉴 아보카도 샌드위치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써브웨이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브랜드 캐릭터입니다.

 

디자인은 아보카도 과육의 연둣빛 색상에 아보카도의 둥그런 외형을 틀에 입혔습니다.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 소재로 만들었습니다. 오는 12일부터 전국 490여개 써브웨이 매장에서 판매합니다. 1인당 구매 수량은 최대 3개로, 굿즈 단독 구매는 불가능하며 프로모션은 굿즈 소진 시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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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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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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