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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프리뷰]무더위 날리자…식품업계, 여름 신메뉴 속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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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10, 2022, 09:07:52

수박주스·호피라거·얼음틀 굿즈 등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연일 장마와 함께 30도가 넘는 날씨에 금방 지치게 되는 요즘입니다. 식품업계가 제철 과일을 활용한 음료, 더위를 덜어주는 시원한 디저트, 썸머 굿즈 등을 앞세워 여름철 소비자 잡기에 나섭니다.


메가엠지씨커피(메가커피)는 여름 시즌을 맞아 신메뉴 6종을 출시했습니다. ‘수박주스’, ‘장수 오미자 스무디’, ‘샤인머스캣 티플레저’, ‘떠먹는 유자 티라미수 케이크’, ‘장수 오미자 비건 젤리’, ‘장수 사과 비건 젤리’ 입니다.

 

수박주스는 대표적인 여름 제철 과일 수박에 멜론을 더해 시원한 과일 맛을 더했습니다. 장수 오미자 스무디는 장수군 지역 특산물 오미자로 만든 스무디에 오미자 비건 젤리를 곁들였고 샤인머스캣 티플래저는 국내산 샤인머스캣에 민트티를 조합하고 코코 젤리를 넣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선샤인 홀리데이'를 테마로 20주년 기획 리프레싱 음료·디저트를 출시합니다. 과일 원물을 활용한 플레이버 등이 특징입니다. 에이드는 선샤인 청사과·청귤 2종을, 디저트는 떠먹는 블루베리 요거트 생크림·화이트 바닐라빈 무스 피스 케이크 등을 선보입니다.

 

퍼플 컬러를 활용한 시즌 한정 기획상품도 공개합니다. 아날로그 감성의 토이 필름 카메라를 비롯해, 여름 바닷가의 파도가 연상되는 마블 프린트와 보랏빛과 하늘을 다양하게 표현한 텀블러 4종, 여름에 많이 사용하는 고블렛잔 세트를 판매합니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여름 디저트를 소개하는 ‘여름엔 파바’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이색 아이스크림으로 마카롱 사이에 생초코 아이스크림을 담은 ‘생초코 마카롱 아이스크림’, 국내산 콩으로 만든 콩고물 아이스크림을 구운 모나카 과자로 샌드한 '콩고물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소개합니다.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는 여행 콘셉트의 수제맥주 ‘아시아나 호피 라거’를 선보입니다. KBC와 아시아나항공, CU가 손잡고 출시한 인디어 페일 라거(IPL) 스타일의 수제맥주로, KBC가 항공사와 처음 협업해 출시한 제품입니다.

 

 

95%의 맥아와 5%의 홉을 사용해 에일의 향긋함과 라거의 청량감을 강조했습니다. 아시아나의 구CI를 활용해 뉴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디자인도 재미요소입니다. 전국 CU매장에서 4캔 할인행사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500㎖ 캔 제품 기준 알코올 도수는 4.7%입니다.


KFC는 여름 시즌을 맞아 청량음료 ‘블루레모네이드’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레몬과 푸른 빛깔의 조화로 치킨이나 버거와 함께 즐길 때 탄산음료나 맥주와는 또 다른 궁합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썸머징거콤보 등 ‘싹3콤보’ 3종을 할인 판매합니다.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캐릭터 ‘카도’를 활용한 여섯 번째 한정판 굿즈로 ‘카도 실리콘 얼음틀’을 출시합니다. 카도는 2018년 신메뉴 아보카도 샌드위치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써브웨이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브랜드 캐릭터입니다.

 

디자인은 아보카도 과육의 연둣빛 색상에 아보카도의 둥그런 외형을 틀에 입혔습니다.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 소재로 만들었습니다. 오는 12일부터 전국 490여개 써브웨이 매장에서 판매합니다. 1인당 구매 수량은 최대 3개로, 굿즈 단독 구매는 불가능하며 프로모션은 굿즈 소진 시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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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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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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