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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nce 금융

[금융상품 터치] 롯데카드·하나카드·AIA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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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31, 2022, 09:07:32

롯데카드, 일시불 나눠내는 ‘LOCA 나누기 카드’ 선보여
하나카드, 결제 시 NGO에 기부되는 ‘온해피 하나카드’ 출시
AIA생명, ‘바이탈리티 종신특약’ 3종 도입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7월 넷째주를 맞아 카드업계에서는 이용금액을 나눠서 내는 카드와 카드 사용 시 일정액이 NGO를 통해 기부되는 카드를 선보였습니다. 보험업계에서는 AIA생명이 고객은 생애 주기나 가입 목적에 따른 종신보험 특약을 출시됐습니다. 

 

롯데카드가 일시불 이용금액을 필요할 때마다 부담 없이 나눠낼 수 있는 'LOCA(로카) 나누기 카드'를 선보였습니다.

 

이 카드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6개월까지 'LOCA 나누기 혜택'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LOCA 나누기 혜택은 해당 카드를 통해 결제한 일시불 이용금액을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을 통해 납부 개월 수를 변경하고 추가 수수료 없이 나눠 납부할 수 있는 혜택입니다.

 

하나카드는 국제교육개발 비정부기구(NGO) 사단법인 온해피와 손잡고 카드 사용 시 일정액이 기부되는 '온해피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 카드는 사용액의 일정액을 하나카드에서 기금으로 출연합니다. 온해피를 통해 소외된 국제 빈곤층의 교육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취지에서 마련된 상품입니다.

 

온해피 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0.5% 하나머니를 적립해주는 혜택도 있습니다. 또한 통신 요금·대중교통·택시·전기 요금·도시가스 요금 결제 시 월 단위 합산 사용액 10만원당 5000하나머니를 월 1만원 한도로 적립해줍니다.

 


AIA생명은 지난 22일 종신보험 상품인 ‘(무)AIA 바이탈리티 유앤아이 평생설계 종신보험’에 부가할 수 있는 (무)AIA 바이탈리티 체증 종신특약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바이탈리티 종신특약은 ▲사망보장금이 동일한 평준형 ▲시간이 지날수록 사망금 보장이 줄어드는 체감형 ▲점점 보장 금액이 늘어나는 체증형 총 3종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고객은 생애 주기나 가입 목적에 따라 특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녀가 있는 가장의 경우 체감형을 선택해 자녀의 학업 시기에는 사망보장을 든든히 하는 식입니다. 노후대비를 고려하는 경우라면 처음에 적은 보장으로 시작해서 점점 보장금액을 늘리는 체증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고객들은 우대가격으로 제공되는 건강검진·수술 시 차량 에스코트 지원·전문 간호사의 방문 상담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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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현대차그룹, WCS서 스마트시티 비전 발표…‘지속가능’ 도시설계 목표

현대차그룹, WCS서 스마트시티 비전 발표…‘지속가능’ 도시설계 목표

2022.08.01 13:39:20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차그룹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2022 세계도시정상회의(WCS)에 참가해 스마트시티 비전을 발표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세계도시정상회의는 세계 각지 도시 관계자와 정·재계, 학계의 인사들이 모여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회의는 싱가포르 살기좋은도시센터 (CLC)와 도시재개발청(URA) 주관으로 2년 간격으로 개최됩니다. 현대차그룹은 행사에서 ‘HMG 그린필드 스마트시티 마스터 모델’ 축소 모형물을 전시해 관심을 받았습니다. 회의에는 지영조 현대차 이노베이션담당 사장이 패널로 참석해 스마트시티에 대한 그룹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HMG 그린필드 스마트시티 마스터 모델’은 현대차그룹이 그리는 이상적인 미래 도시 비전을 구체화한 콘셉트며, 그린필드 스마트시티는 최초 설계부터 스마트시티로 설계된 도시를 의미합니다. 모델은 현대차그룹이 미래 도시의 형태에 대해 고민해온 결과물로 향후 확장성을 고려한 벌집 구조를 하고 있으며, 지상은 사람 중심, 지하는 기능 중심으로 설계됐습니다. 특히, 자율주행 모빌리티를 활용한 물류, 친환경 에너지 시설 등 주요 인프라는 지하에 위치해 지상을 사람 중심의 공간으로 남겨두고, 도시 어느 곳에서든 보행거리 내 자연이 위치하는 구조로 사람과 자연을 연결하는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건물은 용도와 밀도에 따라 구분되고 자연에 가까울수록 밀도가 낮아져 도시 어느 곳에서나 자연을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지영조 사장은 "HMG 그린필드 스마트시티 마스터 모델은 인간 중심 도시를 위한 현대차그룹의 비전이며 기술과 자연이 하나되는 미래 도시 구상을 구체화해 나갈 것"이라며 "항공 모빌리티와 지상 모빌리티 솔루션이 도시 경계를 재정의하고, 사람들을 의미 있는 방식으로 연결하며 도시를 활성화시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현대차그룹은 스마트시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전 세계 각국의 정부와 긴밀한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020년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에서 미래 모빌리티 비전 구현을 위해 신개념 모빌리티 솔루션 UAM과 PBV, Hub를 제시하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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