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쿠캣마켓 코엑스몰점, ‘쿠캣 코엑스 다이닝랩’으로 리뉴얼 오픈

URL복사

Thursday, August 04, 2022, 11:08:11

반기별로 신메뉴 개발·판매
첫 번째 연구 주제로 ‘코리안 소울푸드’ 김밥 6종 선봬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간편식(HMR) 전문 푸드몰 쿠캣(대표 이문주)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 쿠캣마켓 코엑스몰점을 '쿠캣 코엑스 다이닝랩'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쿠캣 코엑스 다이닝랩은 '음식 연구에 미쳐버린 크레이지 캣' 이라는 콘셉트 하에 선보인 공간입니다. 맛과 음식에 대한 연구를 토대로 반기별로 신메뉴를 개발해 일정 기간 동안 판매하고 해당 메뉴의 판매 종료 후에는 또 다시 개발한 새로운 메뉴를 판매하는 형태로 운영합니다. 

 

쿠캣 코엑스 다이닝랩이 제시한 첫 번째 연구 주제는 김밥입니다. ‘쿠캣, 어디까지 말아봤니?’라는 부제로 이제까지 어디에서도 접하지 못한 쿠캣표 특제 김밥을 개발해 판매합니다. ▲궁채장아찌김밥 ▲샐러드키토롤 ▲꼬시래기꼬순김밥 ▲돈가스 치즈김밥 ▲땡초소시지김밥 ▲통삼겹김밥 등 총 6종으로, 일반적인 김밥 레시피에서 벗어난 새롭고도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쿠캣 코엑스 다이닝랩은 식료품점(grocery)과 레스토랑(restaurant)이 결합한 그로서란트(grocerant) 형태의 매장으로, 식사 메뉴 외에도 500여 종에 달하는 식음료 제품을 동시에 판매합니다. 천수현 국가 대표 전통주 소믈리에가 엄선한 전통주류도 판매합니다. 

 

쿠캣 관계자는 "쿠캣 코엑스 다이닝랩은 먹는 것에 진심인 쿠캣이 맛에 대한 새로운 시도와 연구를 진행하며 얻은 결과물을 선보이는 장소"라며 "앞으로도 쿠캣 코엑스 다이닝랩은 정기적으로 연구 주제를 바꿔가며 세상에 숨어 있는 다채로운 맛을 찾아내 고객분들께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