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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상생 상품’ 확대…자투리 육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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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3, 2022, 12:08:23

상생 과일 10여 품목 외 품목 늘려
중소기업 상생 위해 새로운 용량 제품 선보여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롯데마트가 올해 1월부터 선보인 '상생 시리즈' 품목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상생 시리즈는 품질에는 문제가 없지만 흠집 등을 이유로 판로가 막힌 농산물을 시세보다 최대 3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 입니다. 참외, 자두, 사과 등 10여 품목의 ‘상생’ 시리즈 과일들은 올 상반기 동안 누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0% 이상 신장할 정도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26일 ‘자투리 육포’를 출시합니다. .육포는 상품성을 갖추기 위해 각 잡힌 모양으로 자르는 성형 과정을 거치는데 이때 평균적으로 원물의 15~20% 정도가 버려집니다. 맛과 품질은 완제품과 동일하기에 롯데마트는 ‘못생겨도 맛과 양은 최고일세’라는 컨셉으로 일반 상품 대비 10% 이상 저렴한 '자투리 육포'를 선보입니다. 

 

이 외에도 최근 폭락한 쌀 시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쌀 상생 행사를 진행합니다. 롯데마트 전점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정갈한 쌀(20kg)’을 평균 시세 대비 15% 이상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물가안정과 농가, 중소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위해 B+급 농산물 판매를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며 "롯데마트 내 로컬MD들이 전국 산지를 돌아다니며 물량 소화가 필요한 B+급 상품들을 확인, 발굴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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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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