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CJ제일제당은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K-컬처 페스티벌 'KCON 2022 LA'에서 K-푸드를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올해는 한국의 트렌디한 먹자골목을 재현한 '비비고 푸드 스트리트'에서 미국 주력 제품인 비비고 만두와 치킨, 고추장을 재해석한 핫소스 비비고 갓츄(bibigo GOTCHU)를 활용한 시식 이벤트 등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사흘간 1만명 이상이 비비고 만두와 치킨을 먹기 위해 긴 줄을 서면서 성황을 이뤘다는 후문입니다.
이와 함께 MZ세대를 겨냥해 운영한 '먹방 스튜디오'도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곳에는 1420만 팔로워를 보유한 한국계 미국인 먹방 유튜버 잭 최(Zach Choi)도 방문해 비비고 만두 ASMR 영상을 촬영,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3년만의 오프라인 이벤트에 현장의 열기가 어느 때보다 뜨거웠고 한식을 비롯한 K-컬처가 미국 현지인들에게 더욱 깊이 자리잡았음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비비고의 인지도를 높이고 만두뿐 아니라 치킨, 가공밥, K-소스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한식의 저변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