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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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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5, 2022, 15:08:28

18가지 자산관리 유형별 맞춤형 전략 제안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KB국민은행은 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된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KB스타뱅킹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국민은행은 ▲개인화된 실시간 자산정보 확대 ▲18가지 자산관리 유형에 따른 맞춤 제안 ▲유익하고 재미있는 재테크 정보 신설 등 3가지를 중심으로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국민은행은 먼저 마이데이터 연계를 강화해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자산정보를 확대했습니다. 개편된 서비스를 이용하면 '총자산조회' 화면에서 별도로 조회되던 예적금·펀드·주식·보험 등 타 금융기관의 계좌별 거래내역을 이동없이 조회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및 자동차 자산의 경우 시세차익·매입가·자가·임대·전월세·차량번호·시세금액·출고가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됐습니다. 전 금융기관에서 보유중인 고객의 개인형IRP 계좌별 운용상품, 평가금액 및 수익률도 조회 가능합니다.

또한 국민은행은 자산관리 홈 화면으로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는 고객별 자산관리 유형을 18가지로 확대했습니다. 자산관리 서비스는 생애주기·거래성향·채널 선호도 등을 기준으로 분류된 고객의 자산관리 유형에 따라 ▲지금 가장 필요한 맞춤 상품과 맞춤 서비스 ▲만기상품 안내 및 관리방법 ▲꼭 알아야 할 재테크 정보와 뉴스 ▲오늘의 금융용어 ▲유튜브로 배우는 투자전략 등을 제안합니다.

이밖에 매일 아침 글로벌 이슈와 시황 점검부터 세금·부동산·재테크 상식·건강 등 국민은행만의 자산관리 노하우와 전문성을 반영한 자산관리 콘텐츠도 강화했습니다. 전 연령대 고객의 관심사를 다양하게 담아 펀테크 서비스를 재구성했으며, KB스타자문단 전문가들이 작성한 전문가 칼럼과 KB자산운용의 '펀드 투자고민 해결', KB증권 마블TV의 '영앤리치의 비결과 노하우 공개' 등 자산관리에 관한 유튜브도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고객의 금융·비금융 정보를 정교하게 분석해 더욱 전문화되고 초개인화된 금융 자문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오는 11월에는 고객별로 가장 적절한 상품을 제안하는 'Making Money 솔루션'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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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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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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