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시장조사기관의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최상위 순위에 랭크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26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지난 25일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제이디파워가 발표한 ‘2022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이하 TXI)’에서 제네시스가 643점을 획득하며 캐딜락(584점), 벤츠(539점), 볼보(526점), BMW(516점) 등을 제치고 전체 및 럭셔리 브랜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 현대차[005380]와 기아[000270]는 일반 브랜드에서 1위와 2위에 나란히 올랐습니다.
TXI 조사는 자동차에 탑재된 ▲편의성 ▲최신 자동화 기술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 등 4가지 카테고리에 포함된 35개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1000점 척도로 묻는 고객 설문을 통해 브랜드의 신기술 혁신 수준과 사용 편의성을 평가하는 자료입니다. 이번 조사는 2022년형 신차 모델 구입 후 90일 이상 소유한 8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진행됐습니다.
제네시스는 이번 조사에서 최고 점수인 643점으로 전체 및 럭셔리 브랜드 순위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전체 업계 평균 점수 486점보다 157점이나 상회하는 등 제네시스에 탑재된 다양한 신기술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현대자동차는 534점으로 럭셔리 브랜드를 제외한 일반 브랜드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전체 브랜드 순위에서도 볼보, BMW 등 고급 브랜드를 제치고 4위에 올랐습니다. 기아는 일반 브랜드에서 현대자동차 뒤를 이어 495점으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리키 라오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제품기획담당은 "고객의 요구에 맞는 첨단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개발과 딜러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혁신적 기술을 고객이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제이디파워의 주요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왔습니다. 지난 2월 ‘2022년 내구품질조사(VDS)’에서 기아가 1위, 현대차가 3위, 제네시스가 4위로 모두 최상위권을 차지했으며, 6월 발표된 ‘2022년 신차품질조사(IQS)’에서는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달성했습니다. 또, 지난 7월 '2022 상품성 만족도(APEAL)'에서는 팰리세이드 등 7개 차종을 차급별 1위에 올리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