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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에코플랜트, 미국 폐배터리 기업 지분 인수…시장 선점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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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1, 2022, 10:09:39

미국 어센드 엘리먼츠와 주식매매계약..5000만달러 규모
폐배터리 밸류체인 구축 통해 글로벌 시장 선점 돌입 계획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SK에코플랜트가 미국 폐배터리 재활용 혁신기업의 지분 인수를 통해 글로벌 폐배터리 시장 선점에 본격 나설 계획입니다.

 

1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지난 8월 31일 미국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혁신기업인 어센드 엘리먼츠와 총 5000만달러(한화 약 674억원)의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SK에코플랜트는 어센드 엘리먼트의 최대주주로 등극하게 됐습니다.

 

어센드 엘리먼츠는 지난 2015년 미국 메사추세츠 주에 설립된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전문기업으로 독자적 재활용 기술을 보유 중이며, 북미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기업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폐배터리에서 희소 금속을 개별적으로 추출하는 기술과 폐배터리로부터 불순물만 따로 제거한 후 공침을 통해 전구체까지 바로 생산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이번 투자를 통해 폐배터리 사업 밸류체인 구축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 선점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밸류체인의 경우 올해 초 인수한 E-waste(전기·전자 폐기물) 전문기업인 테스(TES)와 함께 구축할 예정입니다.

 

테스는 유럽, 아시아 등 다수의 글로벌 폐배터리 처리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테스의 폐배터리 물량과 어센드 엘리먼츠 투자로 확보한 북미 거점을 통해 글로벌 고객 선점에 나설 예정입니다. 이후 글로벌 폐배터리 시장 공략을 위해 테스를 통한 '허브 앤 스포크' 전략을 내세워 물량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허브 앤 스포크'는 자전거 바퀴의 중심축 허브와 바퀴살 스포크가 펼쳐진 것에 비유한 용어로, 각 지점 물량들을 중심에 집중시키고 다시 지점으로 분류하는 체계를 의미합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미국 혁신기업 투자를 통해 이미 전세계 주요 거점을 보유한 테스와 함께 폐배터리 물량 확보를 위한 글로벌 리사이클링 네트워크를 갖추게 됐다"며 "폐배터리 산업의 두 가지 핵심인 혁신기술과 물량 확보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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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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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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