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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9월 프로모션 ‘풍성’…고객 유치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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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02, 2022, 21:09:24

추석 명절 및 가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 마련
현대차, 아이오닉 5 전환출고 시 할인 혜택 계속 진행
기아·쌍용차·쉐보레도 다채로운 프로모션..고객맞이 집중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주요 완성차업계가 이달 추석 명절과 본격적인 가을을 맞이하며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고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입니다.

 

3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쌍용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업계는 자사의 차종 구입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신규 고객 맞이 및 고객 만족도 향상에 나설 예정입니다.

 

우선, 현대차는 지난해 아이오닉 5를 계약했으나 출고 지연으로 장기간 대기중인 고객들을 위한 전환출고 프로모션을 지난 달에 이어 진행합니다. 아이오닉 5를 넥쏘로 출고할 시 100만원, 아반떼HEV, 쏘나타HEV, 그랜저HEV, 코나HEV, 투싼HEV로 전환할 경우 3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10년 또는 15년 이상 노후차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최초등록일을 기준으로 10년 이상 노후차를 쏘나타, 그랜저, 싼타페로 바꿀 시 30만원을, 15년 이상의 차량일 시에는 5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200만 굿프렌드' 이벤트와 'Win-Back' 특화 프로모션도 지난 달에 이어 계속 진행합니다. 굿프렌드 이벤트는 영업사원과 굿프렌드 구축 후 1개월 후 차량을 계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10~15만원의 할인을 제공하며, 'Win-Back'은 외산차 및 제네시스 차종 보유 또는 이를 렌트 또는 리스한 고객 중 현대차 차량을 직구매할 경우 30~100만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입니다.

 

 

기아는 이달 봉고 LPG를 구입할 시 2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기아 차량을 현대 M계열 카드로 구입하는 고객들에게는 차종 별로 20~50만원을 카드 적립 포인트로 갚을 수 있도록 한 '세이브오토 선보상'도 지속 시행합니다.

 

계약고객 감사 릴레이 이벤트인 '기다림, 감사 Calendar'와 탄소제로 캠페인으로 진행 중인 'Be ZERO with Kia'도 연이어 진행합니다. '기다림, 감사 Calendar'는 기아 홈페이지에서 퀴즈를 맞출 시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며, 'Be ZERO with Kia'는  2012년 9월 30일 이전 최초 등록차량 보유 및 폐차를 한 고객이 EV차를 신차로 출고한 고객에게 20만원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입니다.

 

이와 더불어, 9월 M할부 프로그램 및 단기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도 마련해 차량 구입 시 할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입니다.

 

 

쌍용차는 렉스턴 브랜드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5 Years Promise Care Program'을 운영합니다. 올 뉴 렉스턴을 일시불로 구입할 경우 '더 블랙' 모델은 5년간 10만km 무상보증과 함께 5년 5회 정기점검, 엔진오일 및 기타 소모품 5회 교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럭셔리, 프레스티지, 시그니처 모델은 3년 3회 정기점검, 엔진오일 및 기타 소모품 3회 교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또한, 3.9%~5.9%(선수금 0%~50%) 60~72개월의 베스트 초이스 할부도 운영해 경제적 여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입니다. 렉스턴 출고 이력이 있거나 현재 렉스턴 보유 고객은 30만원, 경쟁사 SUV 보유 고객은 20만원, 7년 이상 노후차량 보유 고객은 20만원의 추가할인 혜택도 주어집니다.

 

이 외에도,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일시불로 구입할 경우 와이드 벤치 폴딩 체어와 아웃도어 멀티 폴딩 웨건으로 구성된 아웃도어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합니다.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는 10년 자동차세 28만5000원를 지원하며, 노란우산 공제회 회원은 20만원을 추가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바탕으로 고객 유치에 나설 예정입니다.

 

 

쉐보레는 '쉐보레와 함께하는 풍성한 추석' 프로모션을 통해 타호 구매 고객에게 최대 30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타호를 구매한 고객은 할인 혜택 또는 이율 3.9%의 36개월 간 할부 프로그램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트레버스 구매 고객은 150만원의 할인 혜택 또는 이율 2.9%의 36개월 간 할부, 콜로라도는 100만원의 할인 혜택 또는 36개월 간 이율 3.9%의 36개월 할부 중 하나를 선택해 구매 가능합니다.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할 경우 100만원의 할인 혜택 또는 이율 2.9%의 36개월 간 할부 혜택이 주어집니다.

 

아울러, 지난 8월 수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차량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 차종 최대 50만원의 추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7년 이상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말리부, 콜로라도, 트랙스를 구매할 시 30만원의 할인 혜택을, 스파크 구입 시 2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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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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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2025.07.24 08:50:2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올해들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지난 23일까지 종가기준 261% 상승했습니다. 지난연말 1만7550원으로 마무리한 주가는 23일 6만3400원을 기록했습니다. 주가를 끌어올린것은 핵심사업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대형원전, SMR(소형모듈원전), 가스터빈 3대 사업을 축으로 사업포트폴리오 조정하며 체질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올들어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가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30일 장중 7만22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찍은 후 방향성을 탐색하는 분위기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파티가 끝난걸까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방향성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최규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세분출 후 잠시 쿨링타임을 가지는 중"이라고 표현합니다. '잠시 쉬어가는 중'이라는 겁니다. 주가상승에 따른 부담이 있지만, 향후 사업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증권사들은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요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방향성은 동의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성장사업의 구체적인 수주들이 확인돼야 하고, 투자자들은 다소 '긴호흡'이 필요하다고 제시합니다. 최규헌 연구원은 "두산에너빌리티 관련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산업내 두산에너빌리티 입지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은 견고하다"며 "성장사업, 특히 SMR과 가스터빈 관련 신규수주가 나와야 보다 정교한 손익개선폭을 계산하고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지난 23일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23일 목표주가를 8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대형 및 소형원전 밸류체인에서 대안을 쉽게 찾기 어려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초 주요 고객들로부터 수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제시했습니다. 그는 "팀코리아의 체코원전 계약이 6월 체결되면서 약 4조원의 두산에너빌리티 수주 또한 올해 중에 체결될 전망"이라며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형 원전에서 원전 주기기 뿐만 아니라 터빈 및 기타 부품 등 기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참여하고 있어 기여도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또 "아직 체코원전 이후 신규 해외원전 수주는 나오지 않은 상태이나 2028년에는 국내 원전 2기 건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LOI를 체결한 폴란드 원전(2기)과 UAE 원전 (2기) 수주 가능성도 남아 있다"며 "웨스팅하우스향 원전 주기기 계약도 2026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NuScale Power이 진행중인 루마니아 SMR 프로젝트도 진척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 올해말~내년초 중으로 Pre-FID 체결이 예상되며 하반기중 1~2개의 신규고객 발주도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다소 낯선 접근을 합니다. 그는 "두산에너빌리티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한다"며 긴호흡을 주문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지난 10일 "대형 원전, SMR, 가스터빈사업의 진정한 이익 회수기는 2030년대이지만, 주가는 기다리지 않고 미리 상승하고 있다"며 "당사는 성숙기로 예상되는 2035년을 기준으로 동사의 적정가치 계산을 시도했다. 불확실성이 크지만 그래도 어떤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 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2030년 두산에너빌리티(자회사 제외) 영업이익을 2조6000억원, 2035년은 5조8000억원을 전망했습니다. 그 근거가 되는 정량적 가정으로 ▲팀코리아가 중동, 아시아 등지에서 매년 1건(2기)의 대형원전 수주, ▲웨스팅하우스향으로 연간 4~8기 분량의 대형 단조부품 납품 ▲글로벌 SMR 시장 20GW 내외로 성장 및 이 중 30% 점유율 차지 ▲가스터빈 2030년 이후 매년 10기 수주 등을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적정주가를 9만2000원으로 제시하면서 "올 하반기에는 한미정상회담, 7월 23일 ‘AI Action Day’, SMR 및 가스터빈 수주 등 모멘텀이 풍부하다"며 "이 모멘텀들은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다. 아직 파티는 끝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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