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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 예정] 인천 ‘검단신도시우미린클래스원’ 등 1만103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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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September 03, 2022, 06:09:00

전국 16개 단지에서 분양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추석 연휴가 껴 있는 9월 둘째 주(9월 5일~9월 11일)에는 전국에서 1만여가구의 아파트 물량이 분양에 나섭니다.

 

3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9월 둘째 주에는 인천 서구 불로동 ‘검단신도시 우미린 클래스원’, 충남 천안시 청당동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 등 전국 16개 단지에서 총 1만103가구(일반분양 6764가구)가 분양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1만여가구대 분양물량은 지난 8월 둘째 주 1만5198가구 이후 4주 만입니다. 모델하우스의 경우 추석 명절로 인해 오픈하는 곳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검단신도시 우미린 클래스원’은 우미건설이 인천 서구 불로동 검단신도시 AB17블록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동, 전용면적 84㎡, 총 875가구 규모로 공급하는 단지입니다. 

 

단지는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망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진입이 수월한 것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도 예정돼 있어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이와 함께, 교육시설, 공원 등도 인접하며 단지 주변으로 상업-문화 복합단지인 '커낼컴플렉스' 조성도 예정돼 있습니다.

 

아울러,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일원에 롯데건설이 짓는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도 지방권에 공급되는 대단지 분양물량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동, 전용면적 59~99㎡, 총 1199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됩니다.

 

단지가 공급되는 청당동의 경우 청수행정타운을 비롯해 청당지구, 용곡지구, 청룡지구 등 다양한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어 천안을 비롯한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교육시설과 녹지시설이 풍부해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도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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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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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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