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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위 고향길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대중교통도 확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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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8, 2022, 08:09:20

국토부, 추석 연휴 정부합동 특별교통대책 시행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2020년 설 이후 2년여 만에 재개
버스·철도·항공·여객선 등 주요 대중교통도 기존보다 증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정부가 추석 명절 국민들의 교통비 부담완화 및 편의를 돕고자 연휴 기간동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2년 만에 재개합니다. 이와 함께 고속버스·철도 등 주요 대중교통도 증편해 원활한 이동을 도울 예정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추석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 합동으로 '정부합동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국토부에 따르면, 이번 대책은 지난 4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처음 맞는 명절임을 감안해 '이동 시 방역과 안전 관리'에 중점을 두고 마련됐습니다.

 

우선, 지난 2020년 설 명절 이후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명절 기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2년 반여 만에 재개합니다. 연휴 시작인 오는 9일 0시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24시까지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고속도로 또는 21개 민자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은 통행료를 내지 않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귀성길 정체에 대비하고자 고속도로 및 주요 국도에 대한 교통관리 강화에도 나섭니다. 경부고속도로 남사진위IC 및 총 28.5km의 국도 4개 구간이 신설-개통되며, 국도37호선 영동-보은 등 7.8km의 2개 구간은 임시 개통됩니다.

 

이와 함께 고속도로 갓길차로 47개 구간(총 255.9km)을 비롯해 승용차 전용 임시 갓길차로 27개 구간(총 67.6km)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경부고속도로 초입인 한남대교 남단부터 신탄진 구간 141km와 영동고속도로 신갈분기점서 호법까지 26.9km 상-하행선 버스전용차로제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기존 오후 9시서 다음날 새벽 1시까지로 4시간 연장해 운영합니다.

 

 

아울러, 명절기간 교통 편의 증진을 위한 주요 대중교통 수송력도 확대됩니다. 고속버스는 예비차량 342대를 투입해 운행횟수를 평시 4468회에서 5494회로 늘리며, 시외버스는 예비차량 591대를 확보해 필요 시 즉시 투입할 계획입니다.

 

철도의 경우 기존 4096회 운행서 122회 늘린 4218회로 운행 규모를 확대합니다. 공급좌석의 경우 일평균 2만석이 증가된 총 10만2000석을 추가 공급할 예정입니다. KTX의 경우 7만2000석, SRT는 1만8000석이 추가 공급됩니다.

 

항공은 국내선 운항규모를 평시 3095편에서 3320편으로 증편하며, 공급좌석은 일평균 1만석이 증가된 총 5만석이 추가 공급됩니다. 연안여객선은 3859회에서 4226회로 늘려 평시 수송능력보다 15만명이 더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입니다.

 

한편, 한국교통연구원은 이번 특별교통대책기간 동안 총 3017만명, 하루 평균 603만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총 이동인원 가운데 90.6%는 승용차를 이용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대책 기간 내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이용하는 일평균 차량대수가 전년 대비 13.4% 증가한 약 542만대가 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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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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