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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3년 만에 야외 대형 뷰티페어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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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5, 2022, 10:09:15

16~17일, 뷰티 메거진 '얼루어' 협업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은 3년 만에 야외 페스티벌 콘셉트의 대규모 뷰티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최근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이후 다시 ‘풀 메이크업’을 시작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전점에서 ‘립·블러셔·아이섀도우’ 등 색조 화장품 매출이 리오프닝 이후(5~8월)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고, 이달(9월 1~13일)은 40% 신장했습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16일과 17일 이틀간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에서 뷰티 전문 매거진 ‘얼루어 코리아’와 함께 ‘롯데X얼루어 뷰티페어’를 선보입니다. 2019년 10월 이후 올해 3년 만에 다시 열리게 됐습니다.

 

이번 뷰티페어에서는 고객들이 선정한 베스트셀러 상품들만 모아 롯데백화점 혜택으로 판매합니다. 지난 상반기 중 ‘에센스’, ‘파운데이션’, ‘립’, ‘아이섀도우’ 등 주요 뷰티카테고리별 롯데백화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아이템을 선정해 총 30가지의 ‘컨슈머 픽’ 전용 단독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컨슈머 픽 세트는 오는 25일까지 롯데백화점 입점 전점 및 롯데온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세트별 한정 수량으로 제공합니다.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베스트 오브 뷰티’ 70개 아이템과 얼루어 코리아 뷰티 에디터들이 추천하는 ‘에디터스 픽’ 70개의 아이템도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현장에는 샬롯틸버리·어노브·센텔리안24 등 총 14개 뷰티 브랜드 부스를 운영합니다.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있습니다. 또 온라인을 통해 사전 예약후 방문한 선착순 6000명에게는 네오젠·랩코스 등 총 31개 브랜드 디럭스 샘플들이 담긴 ‘뷰티 키트’를 제공합니다.  

 

김시환 뷰티부문장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뷰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얼루어 코리아와 함께 각 사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고객들이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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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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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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