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마트는 오는 22일 자체 피자 브랜드 ‘치즈앤도우’에서 새우 토핑 1파운드(453g)가 들어간 ‘원파운드쉬림프 피자’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원파운드쉬림프 피자는 1파운드 내외의 새우 토핑을 라지 사이즈(13인치) 피자보다 2배 넓은 면적의 18인치 피자에 채웠습니다. 타 프랜차이즈 피자의 새우 토핑량(150g 내외)보다 약 3배 많다는 설명입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대량의 새우 원물을 해외 직소싱으로 수급하면서 원물 구입 단가를 낮췄고 물류비용을 절감함으로써 1만원대 가격에 선보이게 됐습니다.
또 원파운드쉬림프 피자는 롯데마트 FIC 양식 셰프와 상품기획자(MD)가 새우에 최적화된 마리네이드 소스를 개발했습니다. 도우는 48시간 저온 숙성을 거쳤고, 치즈는 3가지 서로 다른 종류의 치즈를 블렌딩했습니다.
박연준 롯데마트 푸드이노베이션팀 셰프는 "대형마트 피자는 가성비에 국한돼 프리미엄화가 불가하다는 인식을 바꾸고 싶어 원파운드쉬림프 피자를 개발했다"며 "10월 중 소불고기 원재료를 토핑한 한근 소불고기 피자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