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는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신규 브랜드 론칭을 지원하는 ‘브랜드 솔루션’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식자재 유통업계에서는 CJ프레시웨이가 처음 선보이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브랜드 솔루션 사업은 신규 외식 브랜드 콘셉트 기획부터 메뉴 구성·마케팅 등을 지원함으로써 고객사의 사업 확장을 돕습니다. 고객사는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 CJ프레시웨이는 추가 식자재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CJ프레시웨이는 사업 담당 팀인 ‘외식솔루션영업팀’을 지난 1월 신설했습니다.
첫 사례는 떡볶이 전문점 두가지떡볶이를 운영하는 ‘두가지컴퍼니’의 두 번째 브랜드 ‘밥앤동’입니다. 밥앤동은 배달 전문 볶음밥 및 우동 전문점으로 볶음밥이 메인 메뉴입니다. 양사는 밥앤동 론칭을 위해 지난 3월부터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매장 수는 15호점을 넘었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가맹점 매출 확대 전략으로 두가지컴퍼니에 신규 브랜드 론칭을 제안하고 약 3개월 만에 밥앤동을 선보였습니다. 외식 시장 조사와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볶음밥 전문점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도출했으며 스팸 김치볶음밥 등 메뉴 라인업과 레시피를 구성했습니다.
회사는 밥앤동의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를 지원하고 전국 물류 인프라를 통한 식자재 유통을 전담할 예정입니다. 이번 성과를 토대로 브랜드 솔루션 사업을 고도화해 고객사와 동반성장을 이루는 다양한 사례를 만들어 나갈 방침입니다.
CJ프레시웨이 측은 "이번 외식 브랜드 솔루션의 성과는 단순 상품 공급을 넘어 맞춤형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사업 성공을 위한 CJ프레시웨이 만의 솔루션 사업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