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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레인보우로보틱스, 로봇 활용 다각화로 성장성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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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6, 2022, 06:09:00

의료용 로봇부터 국방용 로봇까지
자율이동로봇·의료용 로봇·F&B 시장 진출 계획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레인보우로보틱스의 로봇 기술력에 성장성이 부각되고 있다. 의료용 로봇부터 국방 로봇까지 활용성이 다양해지면서 약세장 속에서도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하는 모습이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지난 2011년 카이스트 내 연구소인 휴보랩에서 분사해 설립된 로봇 전문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 협동 로봇, 천문마운트시스템 등이 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9% 증가한 33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1억 9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KB증권은 지난 1분기 기준으로 전제 매출액의 약 80%이상이 협동 로봇에서 발생했다고 전했다.

 

한유건 KB증권 연구원은 “주요 선진국에서 인구 고령화로 인해 인구 감소가 나타나고 있어 노동의 대체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며 “전세계 협동 로봇 시장 규모는 오는 2025년까지 매년 50%이상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심화되고 있는 경쟁 속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핵심 부품과 소프트웨어, 제어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자체개발을 통해 확보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원가경쟁력에서 앞서고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증권사들은 앞으로 레인보우로보틱스의 다족보행로봇이 군사용으로 활용되면서 성장성이 부각될 것으로 판단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지난 6월 국책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오는 2027년까지 다족보행로봇에 로봇팔을 장착해 군사 임무를 수행하는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군대의 인력수가 계속 줄어들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이를 대체할 수 있는 군사용 로봇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며 “다족보행로봇, 로봇팔 등이 군사용으로 다방면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면서 모멘텀이 부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유건 연구원은 “국방용 로봇에 이어 신성장 동력 확보 차원에서 로봇 기술을 응용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자율이동로봇, 의료용 로봇, F&B 시장 진출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이같은 기대감에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주가도 상반기 이후 승승장구하고 있다. 지난 5월 연내 최저점인 1만 9300원을 기록했다가 최근 3만 5000원 부근에서 거래되면서 4달 사이에 약 80% 이상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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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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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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