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쇼핑몰 핵이득마켓은 론칭 1년 2개월 만에 가입자 18만명, 거래액 110억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핵이득마켓은 유튜버 참PD가 직접 먹어본 제품을 선별해 소개 및 판매하는 콘커머스(콘텐츠+커머스) 형태 쇼핑몰입니다. 참PD는 애주가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안주를 소개하는 112만 유튜버로 지난해 7월 핵이득마켓을 선보였습니다.
핵이득마켓은 주로 유통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소싱해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치살래요’, ‘갑질왕’ 등 콘텐츠를 통해 굴만두·돈마호크·새우 등 재고 제품들의 판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백년가게 ‘삼대인천게장’과 협업해 기존 매출의 27배인 3억300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핵이득마켓은 154곳의 중소상공인업체와 협업해 39개 종류와 424개의 제품이 입점돼 있으며, 누적 판매량은 약 68만개입니다. 최근에는 ‘핵이득 참숯 양념치킨’ 등 자사 OEM(주문자상표 부착생산) 제품도 출시했습니다.
핵이득마켓 관계자는 "콘커머스 형태의 판매 구조와 소상공인을 돕는 상생 취지가 시너지를 발휘해 이러한 판매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핵이득마켓은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고객 친화형 쇼핑몰로서 입지를 다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