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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확의 계절 다가오는 자동차 업종…부품주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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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30, 2022, 10:09:02

KB증권 분석
최선호주 현대모비스·현대글로비스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국내 자동차 업종 기업들의 수확의 계절이 다가왔다는 전망이 나왔다. 특히,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의 반도체 부족 완화로 소외됐던 부품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분석이다.

 

30일 KB증권은 3분기 자동자/부품 업체들의 합산 영업이익이 시장 컨센서스를 12.9%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완성차 업체인 현대차와 기아의 영업이익이 시장 컨센서스를 각각 16.4%, 15.7% 상회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강성진 KB증권 연구원은 “국내 양대 완성차 업체들의 자동차 판매가 반도체 이전 수준으로 회복한 반면,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는 느린 속도로 회복되고 있다”며 “국내 업체들은 정상적인 대수를 완화된 경쟁 환경에서 판매하는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B증권은 하반기 부품사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매크로 환경이 자동차 수요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부품사들은 소비자들의 최종 소비 둔화에 상대적을 영향을 덜 받을 것으로 분석했다. 반도체부족으로 인한 비현대차그룹 고객사의 생산 저하, 늘어났던 물류비의 영향에서 벗어나면서 실적 개선 요인이 풍부하다고 덧붙였다.

 

강 연구원은 "자동차에 대해 투자의견 Positive를 유지하고 자동차/부품 섹터의 탑픽으로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를 유지한다"며 "현대모비스의 경우 매출 호조가 유지되면서 영업이익이 상반기 7902억원에서 하반기 1조1658억원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현대글로비스의 경우 유리한 환율 변화와 PCTC 산업 호황을 바탕으로 상반기 이익 증가 흐름을 하반기에도 이어갈 것"이라며 "상반기 영업이익 8748억원에서 하반기 영입이익 9792억원으로 약 11.9%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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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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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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