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피코(PICO)가 차세대 올인원(All in One) 헤드셋 'PICO 4'를 국내에 공식 판매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오는 7일부터 수도권 일렉트로마트와 하이마트,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SSG, 네이버 등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출시하는 PICO 4는 스트랩과 배터리를 제외한 본체 무게가 295그램(g)으로 PICO VR 헤드셋 중 가장 가볍습니다.
팬케이크 광학기술을 적용, 케이스의 가장 얇은 부분을 35.8㎜로 줄인 것이 특징입니다. 최대 3시간 플레이와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5300mAh 대형 배터리도 탑재했습니다.
스냅드래곤 XR2 프로세서를 탑재해 CPU, GPU 성능, 해상도, 연산 속도 역시 전 모델에 비해 향상됐습니다. 90Hz 주사율로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했으며 105도 멀미방지 시야각으로 어지러움도 줄였습니다.
128GB(47만9000원)과 256GB(55만9000원) 2개 용량 모델로 출시하며 PICO 온라인 스토어에 매주 업데이트되는 게임과 콘텐츠, 스팀 연결, PICO 피트니스, PICO 월드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PICO는 2015년 3월 설립된 VR기업입니다. 최근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으로 메타의 오큘러스에 필적할만한 VR기업으로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PICO 관계자는 "PICO 4는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로 모든 사람이 몰입할 수 있는 가상현실 경험을 제공한다"며 "공식 국내 출시와 함께 온라인 채널은 물론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수도권을 시작으로 주요 도시로 오프라인 판매 채널도 확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