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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한남2에 차별화된 ‘커뮤니티·컨시어지·주차장’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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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8, 2022, 09:10:53

커뮤니티,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해 차별화 꾀해
컨시어지, VVIP급으로 제공..다채로운 서비스 구성
주차장, 입주민 편의 고려해 여유로운 공간으로 조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한남2구역 재개발 수주에 도전하는 대우건설[047040]이 차별화된 커뮤니티 및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특화 주차장 조성 등을 통한 '하이엔드 라이프 프리미엄'을 제안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제안한 커뮤니티 시설은 ▲인피니티 스카이 ▲인피니티 파크 ▲그랜드 포레 ▲클라우드 어반 등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됩니다. 앞서 대우건설은 한남2구역에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인 '써밋'을 도입키로 하고 '한남써밋'을 단지명으로 제안한 바 있습니다.

 

우선, 인피니티 스카이 브릿지는 '한남써밋'의 6개 주동을 잇는 총 연장 360m의 초대형 스카이 커뮤니티로 조성됩니다. 물결을 형상화해 한강, 남산, 용산공원을 한 눈에 조망 가능토록 설계되며,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의 야외 수영장인 '인피니티 풀'을 비롯해 스카이 펍, 프라이빗 스파, 파티룸, 클럽하우스, 시네마 등 다채로운 공간으로 꾸며집니다.

 

인피니티 파크·그랜드 포레·클라우드 어반 커뮤니티는 입주민의 하이엔드 라이프를 뒷받침할 수 있는 특화된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됩니다. '인피니티 파크 커뮤니티'는 대우건설이 제안한 3600평 규모(축구장 1.5배 크기)의 넓은 단지 중앙광장과 명품 조경을 조망할 수 있어 운동과 함께 힐링도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커뮤니티에는 실내 멀티 코트, 클라이밍장, VR게임룸과 함께, 비거리·탄도·구질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골프존의 최신 GDR 연습장을 함께 마련했습니다. 또, 이탈리아 '테크노짐'의 피트니스 기구 및 전문 의료기관과 연계된 헬스 컨설팅,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춘 피트니스 클럽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그랜드 포레 커뮤니티'는 저층부에 마련되며 단지 내 산림욕장인 보타니컬 가든 카페와 키즈ㆍ노블ㆍ커뮤니티 라운지 등이 들어섭니다. '클라우드 어반 커뮤니티'에서는 플라워 아트, 키즈 크로마토그래피 등 전문가를 초빙한 원데이 클래스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프라이빗 시네마룸과 에스테틱, 아트 갤러리 등의 시설을 대거 배치해 차별화된 거주환경을 도울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컨시어지 서비스는 한남더힐,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등 고급 주거단지에서 검증된 업체와 손을 잡고 VVIP급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서비스는 하우스 키핑, 홈닥터, 아이 돌봄, 에스테틱, 펫 케어, 문화강좌, 조식 케이터링, 카케어, 렌탈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입주민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인다는 구상입니다.

 

아울러, 주차장은 다양한 커뮤니티와 컨시어지 라운지를 연계해 지어지며 입주자의 주차 편의를 최대한 고려해 건설됩니다. 지하 주차장은 100% 순환형 동선으로 설계되며 확장형 라인 및 VVIP 전용 주차장을 배치하는 등 여유로운 공간 확보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전기차 충전 시설과 가족 주차장, 캠핑 트레일러 주차공간 등 차 특성에 맞는 맞춤형 공간도 마련됩니다.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리 시스템과 스노우 멜팅 시스템, 차수막, 외부차량 회차 구역 등도 설치해 안전과 보안 강화에도 초점을 맞췄습니다. 또, 대규모 통합 드롭 오프존, 세대당 2대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 셀프 정비소 및 건식 세차 시스템, 드라이브 인 서비스 라운지, 통학 버스+맘스존 등으로 편의를 극대화 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써밋은 '깊이가 만드는 높이'라는 주거 철학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오랜 기간 신뢰를 쌓아 온 국내 최고의 하이엔드 브랜드"라면서 "자사가 보유한 모든 역량을 집약해 '한남써밋' 만의 하이엔드 라이프 프리미엄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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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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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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